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죽음에 대한 개인적인 질문들/토론?
게시물ID : mystery_853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만남속우연
추천 : 10
조회수 : 3502회
댓글수 : 8개
등록시간 : 2017/06/19 21:00:29
옵션
  • 본인삭제금지
전 아직 19살이고 앞으로도 살날은 많이 남았지만 초등학생때부터 지금까지 죽음에 대한 생각으로 잠을 못이루는 때가 많았습니다.
'죽은 후에는 진짜 아무것도 없는건가? 아무것도 없다는건 무슨 기분일까? 교회에서 가르치는건 다 거짓말이겠지?'
이런 생각들을 하면서 제 나름대로 죽음후가 이랬으면 좋겠다, 이럴것같다라는 의견을 가지게 되었지만 아직도 질문이 많습니다.
처음 질문은 죽음후에 아무것도 없다는건 무슨 기분일까?
어렸을때는 '그냥 깜깜한곳에서 평생 사는 기분 아닐까?' 했지만 뇌가 죽어있을텐데 계속 생각을 할수있는가?라는 말에 바로 그 생각을 버리게 되었습니다.
교회같은곳에서 말하는 '영' 같은게 실존한다면 가능한건가? 아니면 '나'라는 자아같은게 아예 없어지고 '무'로 돌아가는건가? 그건 어떤 느낌일까?
이건 아무리 생각해봐도 어떤 느낌일지 생각을 못하겠네요.
두번째는 만약 죽음후에 무언가가 있다면, 그건 뭐일까?
교회에서 말하는 천국과 지옥, 불교에서 가르치는 윤회와 전생. 일단 제가 아는건 이 정도인데 저는 개인적으로 사후에 뭔가가 있다면 윤회와 전생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만화같은걸 많이 읽다보니 이런쪽을 좋아해서...
뭐 꼭 이런 세계말고도 다른 재밌는 세계 같은게 있어도 좋겠어요. 예전부터 계속 생각했는데 사후에 아무것도 없다는게 정말 무서운거라서... 종교도 이런것때문에 생겨났겠죠
마지막으로 몇십년후에는 사람의 의식?생각?을 전자세계로 업로드해서 자기가 원하는 세계에서 평생 살수 있다는데, 가능한건가? 어떻게? 
개인적으로는 가능하다면 좋겠어요. 평생 번 돈을 써서라도 살고싶던 판타지세계와 미래세계같은곳을 원없이 돌아다니고 싶어요.
그런데 만약에 전자세계로 업로드 되는동안 무슨 일이 일어나면? 그 사람은 어떻게 되는거지? 그 세계에서 다시는 못 돌아온다고 해놓고 사실은 사람들을 죽이는 기계로 쓰인다던가? 전자세계가 붕괴되면? 뭐 전기가 없어지면 없어지는건가?
아직 현실화된 기술이 아니기 때문에 생각밖에 할게 없네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