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유머는 오픈형 커뮤니티입니다. 누구나 가입할 수 있고 누구나 활동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일베나 여시를 배척하는 이유는 가입의 목적이 내부 분열, 커뮤니티의 악성화 등 그 목적이 다분히 불순하기 때문에 배척하는거죠.
그러나 오늘의유머 대다수의 사람(혹은 베오베를 보낼 수 있는 정도의 사람)들과 의견이 다르다고 해서 그사람이 분탕이 되거나
오늘의유머 유저가 될 수 없다는 것은 아닙니다.
스르륵에서 넘어오신 분들을 '아재'라고 따로 통칭하면서 아재들은 우리와 무엇이 다르며 정치적으로 성향이 다르며...
저 역시 오늘의유머에서 몇년 활동중이지만 제가 활동할때와 지난 대선 이후의 오늘의유머 성향은 완전히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성향의 문제점은 커뮤니티를 구성하는 '다양성' 으로 존중해야하지 새로오신 분들이 맞춰야 하는 대상은 절대 아닙니다.
성향의 다름은 그것이 범죄성을 띄거나 의도와 목적이 불순하지 않는 한 표현의 다양성과 자기 가치를 존중해야하는 이유로 모두 받아들여야 합니다.
그것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것이야말로 '텃세'이고, 오픈형 커뮤니티에서 절대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새로오신 분들이 맞추셔야하는건 게시판 분류, 닉언급 금지, 친목금지 외에 오늘의유머에서 활동하며 지켜야할 그 어떤 조건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새로오신 이용자 분들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