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왜 논란인지 도통 이해가 안됨
오른손잡이 >>>>>>> 왼손잡이
오른발잡이 >>>>>>> 왼발잡이
도 그렇고 저처럼 양손 양발 쓰는 사람도 있죠.
사람이 다 다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오른손이 익숙하고 오른발이 익숙 합니다.
사실 저는 왼손잡이였어요. 글쓰도 숟가락 젓가락 전부 왼손이였습니다만,
제가 어릴때만 해도 왼손잡이에 대한 편견은 이루말할수 없었고, 아침 점심 저녁 집에서 왼손으로 숟가락을 잡을때마다
할아버지한테 혼이 났고, 오른손으로 숟가락 젓가락질 하도록 강요 받았고,
유치원에 다니기 시작한 5살 부턴 병설유치원 선생님한테 개인특훈까지 받아가며 억지로 억지로 오른손 쓰도록 강요 받았습니다.
왼손으로 이쁘게 썻던 가나다라 도 오른손으론 엉망이었어요. 그치만 오른손으로 써야 한다는 그 단 하나의 이유때문에
오른손으로 한글을 쓰기 시작 합니다. 물론 밥도 점차 오른손으로 하기 시작 했구요.
그렇게 8살이되어 초등학교때까지 왼손으로 하는일은 전부 통제 받았고, 오른손으로 하라고 강요 받았고
지금은 양손잡이가 되었습니다. 지금은 왼손으로 하던 젓가락질이 서툴러 졌고, 이쁘던 글씨체도 엉망이 되었습니다.
그렇다고 오른손으로 쓰는 글씨체가 이뻐지진 않았구요.
제가 하고 싶은 말은 별거 없어요.
자동차 는 오른발을 쓰는 대다수의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졌기 때문에 오른발로만 하는게 맞는거죠.
근데 오른발이 익숙치 않은 왼발 잡이들에겐 오른발 차량은 쓰기 불편합니다.
그렇다고 왼발잡이가 사용하기 편하도록 왼쪽에 브레이크 악셀 패달 나오는 자동차는 없어요.
좀더 이야기를 길게 이어볼까요? 대부분의 축구 선수들은 양발을 사용하기 위해 끊임 없이 훈련 합니다.
양발을 자유자재로 사용할수록 탑 플레이어가 될 가능성이 높아지기도 하구요.
그렇게 양발을 쓰려고 끊임 없이 훈련하는 선수들 조차 pk나 프리킥을 찰때 본인이 잘 차는 발을 사용 합니다.
마찬 가지 아닐까요?
쓰다보니 몇가지 더 써봅니다.
저는 양손 잡이이긴 하지만, 왼손이 불편한 동작과 오른손이 불편한 동작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억지로 오른손을 훈련시켜서 그런것일지도 모르지만, 저는 오른손으로 캐치볼 같은 공을 던지는 동작이나 받는 동작을 하지 못해요.
왼손으로는 매우 잘하는데 말이죠.
이게 가장 위험 했던 적이 언제였냐면 군대 신교대에서 수류탄 교장에서
저는 지금껏 수류탄을 왼손으로 던져 왔는데 양손을 다 쓰는 저를 당연하게 오른손 투척술로 파지법으로 수류탄을 던지게 한것이죠.
저는 당황 했어요. 제시카 유명한 시구 있죠? 그 땅바닥에 꼽는 강속구 그게 제 오른손 투척이거든요.
천천히 사대 밖으로만 던지면 알아서 굴러 떨어져 물속으로 들어간다며 교관이 제 오른손을 끝까지 잡고 그냥 사대 밖 내리막으로
수류탄을 데굴데굴 굴렸습니다.
소총도 마찬가지였어요. 왼손이 훨씬 안정감있게 방아쇠를 당겼지만 실사격에선 오른손으로 방아쇠를 당겨야만 했거든요.
왼손으로 격발 하면 떨어지지 않던 바둑돌이 어쩜 오른손으로 당기면 계속 떨어지는지...
논란이 있는 사항이죠.
오른발 운전자한테 맞게 설게된 차량이 당연히 오른발 운전자 입장에선 더 편하고 안정적인게 맞습니다.
이부분을 아니라고 하지 않아요.
근데 왼발운전자에게 과연 오른발운전자에 맞게 설계된 차량이라서 오른발로 운전해라!!?? 라고 하면 이게 과연 100프로 안전 할까??
하는게 제 생각 이기도 합니다.
다수의 경험이 있고, 다수의 결과물이 있겠죠. 왜? 다수니까 입니다.
소수의 경험이 다수에 묻히는거고, 소수의 결과물이 다수에 묻히겠죠. 통계학의 단점이기도 하지 않습니까?
그렇다고 왼발운전자한테 왼발운전자 차량 만들어서 타고 다녀라고 할수는 없지 않나요?
덧붙이자면, 수류탄 사건은 조교의 실수였습니다만, 실제 수류탄 투척전 마지막연습때 오른손으로 모형 수류탄을 던졌는데
5회 모두 최소투척 거리 이상 날아가서 문제 없다 생각 했는데, 막상 실제 수류탄을 잡고, 수류탄교장에서 터지는 위력을 접하고
두려움이 생겼습니다. 내가 이걸 잘못던지면 여기 사람들이 다 죽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기에 충분할 정도로 수류탄 위력은 강력하더군요.
그래서 교관님께 사실대로 말하고 안전하게 도움을 받아 오른손으로 던지는 동장과 모션만 취하고 교관님이 제 오른손을 두손으로 꽉 잡고
사대 밖에서 살짝만 반동을 주어 아래로 굴러가도록 조치 받았습니다.
(물론 조교는 크게 혼났고, 저도 수류탄 낙제 받아 보충 훈련통해 왼손파지법 새로 배웠습니다. 저것만 아니였어도.. 훈련성적 1등인데.ㅠ)
암튼
제 결론을 말씀 드리면,
지금 사용되는 차량은 전부 오른발 운전자를 위해 설계된 차량이므로 오른발로만 운전 하는게 안전 하다. 는 맞습니다.
하지만 왼발운전자 혹은 양발 운전자는 오른발로만 조작을 하는게 불편 하고 어색 하다.
(평소 잘 쓰지도 않던 오른발 운전할때만 쓴다고 생각 해보세요. 당장 왼손으로 글씨 한번만 써보세요. 그게 글씨인가 상형문자인가....)
그런 운전자들은 오히려 오른발로만 운전 하는게 더 불편하고 어색해서 사고가 날수도 있다.
양발 운전을 해보았다 브레이크 등이 들어온다 라고 말 하신 분들
평소 안쓰던 왼발 쓰면 그렇게 어색해 지는 거에요. 마찬가지로 왼발운전자가 운전할때 오른발만 쓰면 그렇게 어색해지는 겁니다.
위에서 말했듯 저도 양발 운전 합니다. 브레이크등?? 들어온적 단 한번도 없어요. 전 왼발이 편하거든요.
평소에 발 아래 할꺼면 왜 양발 운전 하냐구요? 브레이크를 오른발로 누르는게 어색해요. 힘도 안들어가요. 체중이 실려서 더 잘 밟힌다.
그렇게 말씀하셔도. 안밟히는걸 어쩌나요. 힘이 안들어가요. ㅡㅡ
저도 양발 운전이 편했다가 친구가 제 발을 보고 운전 참 ㅈ 같이 하네 초보티내냐? 뭐여? 막 뭐라 뭐라 해서 오른발로만 운전 하려고
한달쯤 하다가 포기 했습니다. 뭐 이유는 양발 운전 하다가 포기 하신분들 하고 비슷 합니다.
이러다 사고 날꺼 같고, 불안 하고, 오른발에 쥐날꺼 같고, 악셀에서 브레이크로 오른발이 옮겨지다가 브레이크 패드 아래와 악셀 패드 사이로
발이 들어가서 사고 날뻔도 하고 ㅋㅋㅋ 그게 말이되냐고 하시겠지만, 오른발이 제맘대로 안되는걸 별수 있나요?
오른발로 공 차고 왼발로 공 차보세요. 공 차는게 뭐 별거라고?? 싶겠지만 공하나 뻥 차는것도 안되는것처럼
악셀에서 브레이크로 발을 옮기는 그 단순한 행동에 제 오른발이 과부화가 걸려서 기어코 브레이크 패달밑에 기어 들어가더라구요.
결론이 서론보다 길어지겠네요.
오른발 사용이 불편한 저같은 사람은 하고 싶어도 오른발 운전 못합니다. 양발운전 아무리 위험하다고 하셔도, 제입장에선
믿지 못하는 오른발 따위에게 브레이크의 신성한 임무를 못주겠어요. 죽을꺼 같거든요.
또 웃긴게 저는 축구 족구는 또 오른발 잡이 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릴때 뇌가 미쳤나 봐여 ㅋㅋㅋㅋㅋㅋㅋ 글쓰면서 보니 무슨 아수라백작도 아니고 오른쪽 왼쪽 지들 멋대로 하고 있네요.
어디가서 검사를 해봐야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