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왼발브레이크관련 블로그에서 영상을 보니 힐앤토가 나오길래 생각해서 씁니다 .
(*힐앤토란 ? 쉽게말하면 오른발 발가락으로 브레이크밟고 , 뒤꿈치로 엑셀밟는 .. 하지만 레이서들은 (차가 그렇게 만들어져있으니) 오른발에 반은 브레이크 반은 엑셀에 놓고 사용하기도하죠 ..
네, 현실에서 쓸일이 전혀없는 . 최소한 공도에선 할 필요없는, 무엇보다 저걸 편하게 할수있는 구조가 아닌 일반 양산차들 에겐 무의미 합니다만 .
살기위해 사용했습니다 ..
때는 2009년~2010년 . 그는 운전병이었습니다 .
대형차량 운전병으로서 5톤덤프 , 5톤카고, 15톤(사제) , 카운티,마이티, 45인버스 , 종류를 가리지 않고 운전했죠.
아시는분은 아시겠지만 군용 5톤은 정말 쇠덩어리입니다 .
(10,350cc 6기통 수냉식 디젤 엔진 (대우 MAN D2156HM). 236HP/2,200RPM, 84Kg.m/1400RPM < 내가 타본차중 최고 배기량..)
참고로 , 공차중량 9.7톤입니다.
(참고로말하지만 말이 5톤이지, 도로상태만 좋으면 10톤정도 싣고다닐수있습니다. 10톤만큼 싣고다닐게없어서 그렇지 .)
(참고로 1톤 포터에 짐 2.5톤 싣고 택배다녀본결과(화물택배.ㄷㄷㄷㄷ) . ... 판스프링은 위대했습니다)
여기에 굴삭기 (일명 꽁투 )를 싣고다녔죠 .. (꽁투는 .. 0.2lb 짜리 굴삭기를말하며 ,대략 이놈도 몇톤입니다)
그럼 차에 총 무게가 대충잡아도 15톤이 넘어가죠 ..
이놈을 타고, 강원도에서 다니는데, 언덕 참 가파르거든요 .
일반 경차들은 오르막에서 인코스로 못돕니다.. 힘딸려서 ...
근데 여기서 정차를 한다 ? (종종생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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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러치와 브레이크는 잘 밟고있는데, 브레이크떼고 엑셀 가는순간 차가 밀립니다 .
반클러치를 하고 브레이크를 때면. 차가 밀립니다 .
클러치를 더때면 브레이크 놓기전에 시동꺼집니다 .
완클해도 시동꺼집니다 .
우린 살기위해 브레이크와 엑셀을 동시에 밟았으며 ,
뒤꿈치로 엑셀을 밟아 RPM을 높히고, 브레이크를 땜과 동시에 클러치 조작을 하는 신기를 터득했죠 .
(rpm 잘못맞추면 굴삭기가 뒤로밀려 떨어집니다.... )
고작 오르막 하나에서, 차에 굴삭기를 싣고다닌다는죄로 , 인생과 군생활이 걸린 그때 ,
우린 누가알려주지도않은 신기술을 터득했고 .
얼마후 티비에서 "힐앤토" 라는 기술을 보고 , 우리는 훌륭한놈이었음을 알게되었습니다 .
(아마 대형운전병들은 보통했을껄요 .. 살기위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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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질없습니다 .
일반적으로 사용할일 없습니다.
연습하지마세요 .
차 망가질지도모릅니다 .
연습하지마세요 .
전역이후 한번도 써본적없습니다.
연습하지마세요.
이글보는 사람중 차량 소유자 중 스틱타는사람은 얼마없잖아요.
안전운전하세요 .
쓸때없는거 연습할때가 아닙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