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파이스 방금봤는데 이정희가 나와서 불쌍한 척하고. 알아들을 수 없는얘기를 끝도 없이 늘어놓고.
김어준이 우쭈쭈하면서 이정희 편들어주는데 진짜 못봐주겠습니다. 파파이스 오랜 팬인데도 불구하고.
김어준이 뭐래냐면 진보진영에서 통진당을 공격하는건 새누리가 쳐놓은 프레임에 걸려드는 거랍니다.
가령 촛불집회에 모인 시민들이 이석기 석방구호를 외치는 통진당을 싫어하는 것도 종편프레임에 걸려서 무의식중에 그들을 왕따시키는 거랍니다.
그 근거는 법원에서 RO조직과 이석기가 무죄를 받았다네요. 2심에서.
근데 법적으론 내란혐의가 증거불충분으로 유죄를 내릴수 없다할지라도 이석기가 경기동부연합 모아놓고 북한이랑 전쟁나면 발전소같은 국가기간시설에 총이라도 들고가자고 말한건 사실아닌가요? 그 녹음파일이 녹음된 시점이 남북간에 군사적 긴장감이 굉장히 높아졌던 시기여서 더 민감했던 거구요.
그랬으면 땡인거지.
법적으로 증거불충분이라도 정치적으로 무기징역받고 퇴출되어야 마땅한게 경기동부, NL 이런 조직들인데.
북한이랑 무슨 관계인지 밝히지도 않고, 이 말빨 좋은 통진당 정치인들의 능력은 북한관련 질문을 받았을 때 얼마나 매끄럽게 피해가느냐에 달려있는것처럼 완전히 훈련된 대답만 합니다.
마치 청문회 나온 김기춘, 우병우, 조윤선 같은 사람들입니다. 최소한 북한 이슈에서는 그렇습니다.
파파이스에서 지난번에 김재연도 불러다가 억울하지 않냐고 감성팔이하더니만 이정희한테도 김어준이 오랫동안 출연제의를 해왔다네요.
김어준 처럼 통찰력 있는 인물도 드물다고 인정하는 저이지만 통진당 관련해서는 변명의 여지없는 삽질을 계속한다고 판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