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게시물ID : military_8470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별나비★
추천 : 22
조회수 : 1172회
댓글수 : 77개
등록시간 : 2017/11/27 06:40:25
어... 68폭동님의 말씀을 듣고 저격글을 올릴 생각이었는데, 68폭동님께서 피드백이 없으시고 아침에 들어와보니 68폭동님과 끝궁물님 모두 이미 차단을 당하신 뒤라서;
이미 베오베에도 올라간 글이라, 저격글을 올리는 것보다 해당 글에 이어가는게 나을것같다는 판단했지만 댓글로 계속 다는건 예의가 아니라고, 계속해서 새글 파서 저격하라는 요청이 있어서 차단당하신 분임에도 불구하고 저격글을 팠습니다.
베오베 글을 보셨다면 아시겠지만 프랑스 68혁명이란 흔히 5월 혁명이라고 불리우는 프랑스 혁명인데요.
제가 무슨 논문을 쓰려는 것도 아니고 68혁명에 대해선 이미 다들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68혁명이라고 들으면 다소 생소할지도 모르지만 프랑스 5월 혁명이라고 얘기하면 더 친숙하게 다가오실 분들이 많을거라고 생각해요.
뭐 이전글에서 당시 운동에 여성운동이 대두됐기에 부정적인 의견을 갖는 사람도 있다는 댓글도 봤지만 68년도라면.. 우리 어머님들이 태어나셨을 시기에요.
현재 50대 분들이 태어나셨을 시기이고 당시 사회운동을 주도했던 여성분들은 지금 최소 70대,
많게는 80대라는 얘기입니다. 페미니즘이 대두됐다고 해도 이상한 시기가 아니라고 봐요.
아무튼 본론으로 들어가서 우선 저격글은 처음이기때문에 다소 서투를수있다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사실 68폭동이라는 표현 자체가 저한테는 상당히 생소해서 혹시 다른 의미가 있는건 아닐까하는 생각을 했어요.
따라서 좀 더 확실해지고 난 후에 글을 쓰고 싶어서 어떤 연유로 아이디를 만든거냐고 물어보는것이 우선이라고 판단했습니다.
혹시나 뭐 생일이 6월 8일이라던가, 키가 168이라던가, 몸무게가 68kg이라던가, 68년생이시라던가 그런 이유가 있을 수 있잖아요..
해당 글의 작성자분께서는 신고누적으로 차단이 되셨지만 아래로 계속 달린 답글이 있었고
자꾸 제가 댓글을 삭제할까봐 걱정하시는 분이 계셨는데 저는 해당글에서 댓글 삭제한것이 일절 없다는 사실 미리 말씀드릴게요.
제가 무슨 쫄리는 말을 한것도 아니고 그냥 68혁명은 폭동이 아니라고 얘기한건데 댓글을 왜 삭제하겠어요..
이 부분은 아래에 68혁명이 폭동이 될 수 있다고 주장하시는 분에 대한 코멘트인데 딱히 중요한 내용은 아니므로 그냥 생략하셔도 됩니다.
어차피 이 글도 보실것같고 해당 글에 댓글을 달면 제가 그 글에도 피드백을 하고 제 글에도 피드백을 해야할 듯해서 귀찮아서 여기 한번에 쓰는거에요.....
*[군게내에 68혁명은 68운동 정도로 얘기하면 된다는 분도 계시는데, 저 역시 여기까지는 동의합니다.
‘혁명이라 부를 가치도 없이 운동이라고 해야합니다’라고 주장하신다면 여기에 대해선 반대하고요.
다만 시각차에 따라 폭동이라고 불릴수있다는 점에 대해선 전혀 공감할 수가 없네요.
대체 어떤 시각차가 있어야 저걸 폭동이라고도 부를 수 있다고 생각하시는 건지....
논문만 좀 찾아보셔도 그 어디서도 68혁명을 68폭동으로 부르지 않는다는게 나올텐데요.
교집합을 통한 추론이 비합리하다는 것을 말씀하고 싶으시다면 68혁명이 폭동으로 자주 불린다는 것을 증명해내셔야하는데,
그에 대한 근거는 전혀 없이 그저 68은 마오주의에 기반한 폭동으로 볼 수 있음을 주장하고 계신듯하네요.
경상도사람은 ‘노’를 쓰지만 온오프라인에서 문법에 맞지 않는 ‘노’를 쓰는 사람은 ‘노’를 쓰는 것만으로 당연히 일베로 의심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제가 ‘69한남’이라는 닉네임을 사용한다면 69는 성교를 의미하고 한남은 한남동을 의미할 수도 있으니 교집합을 통한 추론은 비합리적이라고 주장하실건가요?
뜬금없이 69에 한남붙여서 쓰고 있는 사람은 높은 확률로 메갈이듯이 뜬금없이 아무도 인정해주지않고 일베에서만 사용되는 68폭동을 사용한다면 높은 확률로 일베라는 얘기에요.
딱히 저격은 아니지만 혹시 사실은 68혁명이 학계에서 폭동이라 불리우고 있는데 제가 잘못알고 있는거라면 전제에 모순이 생겨서 이 글 전체에 오류가 생겨버리니 댓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1.
68폭동님 관련해서는 닉네임 자체를 저렇게 만들어 오셔서, 어떤 증거를 통해 이야기를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이미 차단당하셔서 뭐 글을 더 쓰는게 의미가 있나 싶기도 하고...; 우선 해당글 링크를 첨부할게요.
http://archive.fo/7SGRA
http://todayhumor.com/?bestofbest_377432
둘 다 같은 링크니까 하나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캡쳐를 하나하나 떠놓긴했는데 이미지가 5장제한이고 댓글짜집기한거 아니냐는 얘기 듣기 싫어서 링크 그대로 첨부할게요.
68폭동님, 애매모호한 답변말고 68폭동이라는 닉네임을 어떻게 짓게 되신건지 말씀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68폭동님의 게시글에 동의하지 않기때문에 시비를 거는게 아닙니다.
만약에 ‘69한남’이나 ‘69워마’같은 닉네임이었어도 전 여쭤봤을거에요.
물론 저도 이메일 주소 만들때 숫자붙여요. 제 생년월일같은거, 아니면 저에게 특별한 의미가 있는 숫자같은거. 그래서 저격글쓰기 전에 여쭤봤던거에요.
혹시 다른 의미가 있는 숫자인건지.
이전글에도 계속 물어봤지만 계속해서 대답을 회피하시는데, 닉네임에 대해 설명해주시기가 그렇게 힘든건가요?
2.
쥐와벌님 제가 닉네임에 대한 질문을 드리는 댓글에 ‘본문글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냐’는 질문을 하셔서 정말 황당할 따름입니다.
우선 저는 오유헤비유저가 아닙니다.
베오베에서 성폭행 무고죄관련해서 어떤 이슈가 있었는지는 잘 모릅니다.
다만 무고죄에 있어서는 강력한 처벌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무고죄의 처벌이 약하다는 것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있고 이로인해 피해를 입는 사람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해당 피해자에 대한 구제조치가 전무하다는 점에서 무고한 피해자가 양산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메갈출현의 최대 피해자가 뚱뚱한 여성들이라는 것이 어떤 게시글에 있던 내용인지는 모르겠지만, 메갈출현의 최대 피해자는 이번 호주국자 사건에서 볼 수 있는 아동이나 입에 담기도 끔찍한 지난 인천 여아 살인사건의 피해자가 되는 것이 당연합니다.
저는 위에 메갈출현의 최대피해자가 직접적 피해를 입은 아동들이라고 쓴것과 마찬가지로, 일베출현의 최대피해자는 폭동이라고 폄하당하는 중인 민주화운동의 투사분들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렇게 68폭동님에 대해서 닉네임을 어떤 연유로 짓게되신건지 여쭤보는거고요.
제 답변이 쥐와벌님 성에 차셨나요?
만족스러운 대답이었다면 쥐와벌님이 제게 물어보신것과 마찬가지로 혹시 68혁명이 폭동이라고 생각하시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물론 저는 이런 유치한 질문 하지 않을거에요. 무슨 사상검증하는것도아니고 저와 생각이 다르다고 해서 협박하듯 저런 질문 던질 생각이 없으니까요.
다만 제게 저런 질문을 하신게 어떤 의도셨는지, 저를 꼴페미로 오인해서 물어보신건지, 만약에 꼴페미로 오인한거라면 어떤 연유에서인지, 합당한 근거가 없이 물어보신거라면 제대로 사과를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3.
마지막으로 끝궁물님,
68혁명에 대해 ‘민주세력의 입지를 파괴시킨 역사의 반동세력이며 비전없던 실패한 혁명’이라고 하시면서 68혁명님을 옹호하시고 제 의문을 부당한 몰이행위라고 주장하셨습니다.
끝궁물과 다른 의견을 가지신 분이 많았던건지 어떤건지 아무튼 차단을 당하신 뒤라 저격자체가 꺼림칙하지만 본인의 댓글을 토씨하나 빼먹지말고 저격해달라고 말씀하셔서 부득이하게 저격글을 올립니다.
역사가 혁명이라고 평가하는 운동을 실패했다는 이유만으로 ‘폭동’이라 치부하시는것을 전 받아들이기가 힘드네요.
실패한 혁명은 정말 그저 폭동에 불과합니까?
의미있는 어떤 운동이 실패했다는 이유만으로 후대에 ‘폭동’으로 취급되는건 아니라고 생각해요.
또한 국내의 사건이 아니라고 세계에서 인정한 혁명을 ‘폭동’이라 폄하하시는 것이 합리화 될 수는 없습니다.
이건 단순히 생각이 다른 문제로 끝날 부분이 아니라 어떤 이유에서 68폭동님을 옹호하신건지 제대로 해명이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해요.
이전글에서 다른 군게 여러분께서도 68혁명을 68폭동이라 부르는 것은 충분히 일베로 오인할 여지가 있다고 동의해주셨습니다.
끝궁물님께서는 68폭동님과 동일한 주장을 펼치셨기때문에 이에 대해 명확히 하고 넘어갈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가입일이 얼마안됐다는 것 만으로 유저를 몰이하는건 군게에서 가장 싫어하는 행위 아니었나요?
가입일로 따지면 68폭동님은 저보다 가입일도 늦고 방문수도 적은데다가 오유에 올린글이나 댓글이 이 글 하나뿐인데 이 부분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운영게에서 일베신고를 받는지에 대해서는 모르고 있었는데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만 저를 가입일이 얼마 안된 유저라고 조롱하셨는데, 해당 사안에 대해 가입일이 얼마 안 된 유저에게 좀 더 상냥하게 알려주셨다면 좀 더 감사했을 것 같네요.
저는 딱히 다른 사이트를 하다 온 건 아니고 페북과 인스타그램을 하다가 흘러흘러 오유에 왔습니다.
페북에서 자꾸 정의당관련 게시글에 누가 좋아요를 누르고 뭔 이상한 헤밍턴?? 워밍턴?? 허핑턴?? 암튼 그 이상한 사이트 글 뜨는게 짜증나서 여기로 왔어요. 별 정신나간 글 올라온거 보는 것 보단 유저 다 빠진 사이트 글 보는게 낫더라고요.
저는 68폭동님께 닉네임의 유래를 물었다는 이유로
끝궁물님께 ‘너 같은 비전없는 사람이 네오콘을 탄생시켰다.’ ‘리버럴의 적같은 사람’, ‘일베몰이로 신고하겠다.’ 라는 폭언을 들었습니다.
이뿐만이 아니라 끝궁물님께서는 제가 다른 커뮤하다 온 흔적이 보인다고 하셨는데 이는 어떤 커뮤를 말씀하시는 건가요?
혹시 메갈과 워마드같은 꼴페미사이트를 말씀하시는 거라면 이건 근거없는 몰이행위에 해당하는거 아닌가요?
아니면 끝궁물님께선 저보다 가입일이 훨씬 빠르시니 이렇게 근거없이 사람을 추궁해도 괜찮은건가요?
저에게 다른 커뮤하냐고 물어보셨으니 68폭동님께도 똑같이 물어봐주셔야 공평한거 아닌가요?
저보다 가입일이 훨씬 낮으신 분께서 68폭동이라는 닉네임을 가지고 유저 다 빠진 오유에 오셨는데, 68폭동에 대해 동의하시기때문에 작성자분께는 의문을 품지 않으시는건가요?
끝궁물님께서 왜 저에게만 이렇게 비난의 화살을 돌리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저에게 저격글을 쓰고 그에 대한 책임을 지라고 요구하셨듯이 끝궁물님께서도 저를 다른 커뮤유저로 몰아가신 것에 대한 책임을 지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를 어떤 커뮤 유저로 생각하신거고, 그에 대한 근거는 어디에 있나요?
제가 오유에 분탕질을 치려고 온 것도 아닌데, 68혁명을 폭동이라고 주장하시는 분 글에 의문을 표한것만으로 저를 다른 커뮤한 흔적이 있다고 몰아가신건 불합리한 처사인것같아요.
제가 68폭동님에 대한 저격글을 작성했듯이 제가 다른 커뮤니티를 한 흔적이 있다고 주장하신 것에 대한 증거를 제대로 새글로 파서 저격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끝꿍물님께서 제게 요청하셨던 바와 마찬가지로요.
68폭동님과 쥐와벌님, 끝궁물님께서는 제 글을 분명 읽으셨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새로 저격글을 파서 댓글에 하나하나 대답을 해드린 만큼 쥐와벌께서는 제 의문에 답을 해주시고 끝궁물님 역시 차단이 풀린뒤에 피드백을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제 글에서 저에 대한 의문점이 하나라도 남아있다면 합당한 증거와 함께 제 출신을 의심하는 저격글을 새로 파주셨으면 좋겠어요.
그게 아니시라면 댓글로 정중히 사과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사람이에요. 근거없는 일베몰이가 기분 나쁜것과 마찬가지로 근거없이 다른커뮤니티 유저로 몰아가시고, 사상검증하시고, 비전없는 사람이라고 공격하시면 상처받아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분란 또는 분쟁 때문에
전체 댓글이 블라인드 처리되었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