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밑에 기존 글 지운 이유가 있습니다 으헝허엏ㅇㅎ 지운 김에 좀 더 손봤습니다.
* 세일러문 코스메틱 시리즈를 보고 궁금한 김에 이것저것 찾아본 굿즈들에 대한 모음이니 본인이 좋아하는 시리즈가 있다면 ctrl+f로 찾아보시는 게 편하실 거 같아요. 이 글은 기본적으로 화장품에 관한 글입니다만, 원작인 애니메이션에 대한 설명도 부가적으로 첨가되어 있습니다.
이런 글은 서두를 뭘로 해야 할 지 모르겠네요. 그냥 간단하게 하겠습니다. 네, 안녕하세요. 뷰징어 레이린♬입니다.
현재까지 화장품 굿즈를 낸 곳은 거의 토에이 애니메이션(이하 토에이) 산하 작품들입니다. (카드캡터 사쿠라[국내명 카드캡터 체리] 제외) 그래서 콜라보라는 말도 없는데, 완구제품을 내던 반다이가 그대로 뷰티 쪽 제품까지 발매했기 때문입니다. 즉, 명의는 원래 화장품 회사가 아닌 곳에서 나온 겁니다. (물론 하청회사가 화장품 회사일 수는 있겠지만요) 그냥 이 회사가 내던 거 다른 영역으로 뻗쳐서 낸 것에 가깝기 때문에 굳이 콜라보라는 이름은 쓰지 않았습니다.
제품은 제가 생각난대로 순입니다(이 부분 때문에 본의 아니게 글을 지웠어요 추천주신 분들 죄송합니다ㅠㅠㅠ)
근데 이거 쓰다 보니까 애니메이션 게시판이 맞는 거 같은 거 같으면서 아닌가 싶기도 하고 저도 헷갈립니다
1. 미소녀 전사 세일러 문 시리즈[국내명 달의 요정 세일러 문 시리즈]
우리나라에서도 겁나 히트해서 연예인들이 세일러복 입고 나와서 코스프레하고(심지어 지금도!) 변신소녀물에 있어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 작품이기도 하죠. 슈퍼전대(우리나라에선 파워레인저로 로컬라이징) 시리즈처럼 마법소녀 한 명이 아니라 5명의 마법소녀로 팀을 이룬 것이 이 작품이 처음입니다. 물론 이후에 외행성이다, 스타라이트다 뭐 여러 세일러 전사가 나오지만 그건 여기까지 하고.
2. 오쟈마녀 도레미 시리즈[국내명 꼬마마법사 레미 시리즈]
세일러문의 성공으로 토에이가 새로이 시도한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시리즈. 주인공인 하루카제 도레미(국내명 도레미)가 3학년으로 시작해 6학년까지 총 4년간 진행된 시리즈고, 최근에는 라이트노벨로 고등학교 1학년부터 성인의 모습까지 낸 시리즈니 아마 일본의 경제상황이 4-5년 더 지속됐다면 세일러문 못지 않게 오쟈마녀 도레미 시리즈도 토에이의 밥줄이었을 겁니다. 실제로 방영 기간도 1~2년 정도 차이나는 수준이고.
다만 화장품으로 나오기 시작한 건 좀 뒤늦게 나왔습니다. 현역인 프리큐어 시리즈로 처음 테스트를 해보고(바로 밑에 제품 나옵니다), 다음에 방영해서번 돈으로 빌딩을 지었다던 세일러문 시리즈로 해보고 난 후에야 본인들이 자체제작한 오쟈마녀 도레미 쪽도 건드려 볼 여유가 생긴 것인지도 모릅니다. 그러니까 만들어라, 반다이
3. 프리큐어 시리즈
아마 뷰게 상주하는 분들이라면 아는 분들보단 모르는 분들이 좀 더 많을 거에요. 제가 이 글 제목을 '변신소녀물'이라고 쓴 이유. 마법소녀가 아니라 근성과 노력으로 이뤄나간다는 주제를 담은 프리큐어 시리즈입니다. 역시나 토에이 원안으로 실제로 마법소녀라고 하긴 조금 무리가 있습니다. 최신작이 마법사 프리큐어! 이긴 한데 솔직히 마법보다 육탄전으로 싸우는 거 장난 아닌 거 같고...
프리큐어 시리즈는 꼬마마법사 레미 시리즈가 끝나고 중간에 내일의 나쟈라는 애니가 방영한 후 시작된 시리즈인데요. 두 사람은 프리큐어!(국내명 빛의 전사 프리큐어) 를 시작으로 현재 12년 째 이어오고 있는 시리즈입니다. 1년을 기준으로 '프리큐어'라는 개념만 통일될 뿐 새로운 시리즈가 진행되기 때문에 배경이라던가, 등장인물은 지속적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아마 SBS에서 처음 방영한 거 보던 초등학생들도 지금 성인이 됐을 거에요.
현재까지 스마일 프리큐어! 에 등장하는 스마일 팩트가 발매된 것이 유일합니다.
대용량 이미지입니다.
확인하시려면 클릭하세요.
크기 : 1.88 MB
작중에선 이렇게 쓰구요.
이 제품을 (여아용 완구로 내놓은 원래 굿즈)
이렇게.
스마일 프리큐어!를 방영할 당시의 여아들이 쓰기는 너무 이르게 제품이 나와서 애들용이 확실히 아닌 걸 알 수 있죠. (방영 시기 2012년 3월~2013년 2월, 제품 공개 2012년 6월. 위의 이미지에서도 大人, 즉 '어른용' 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스마일 프리큐어!는 여아를 대상으로 하는 작품임에도 특히 주 연령층이 아닌 성인 여성층이 늑대인간인 울프룬이라는 악역에 반해서 보기 시작한 경우가 많았다고 합니다. 세일러 문 코스메틱 시리즈는 이 제품이 나오고 1년 좀 넘어서야 라인업이 나와서 이 제품을 프로토타입 개념으로 내놓은 거 같아요.
스마일 프리큐어! 또한 세일러문 시리즈에 영향을 받아서 다섯명의 마.... 아니 변신소녀가 나오는 작품입니다.
4. 카드캡터 사쿠라[국내명 카드캡터 체리]
여기서 유일하게 토에이가 만든 애니가 아닌 애니. 아쉽게도 여기도 많이 나온 편은 아닌데 20주년 기념 만화 신연재도 하고 있으니 조만간 더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립밤이라고 하더라고요. 크로우카드 있는 책은 블러셔! (수정 전 글에 알려주신 뷰징어님께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눈빠지게 찾아봤는데도 결국 이 정도밖에 없어서 아쉽지만, 회사가 망하지 않았다면 더 나올 수 있지 않을까라는 희망적인 관측을 내놓으면서 글을 마칩니다. 특히 토에이는 향후 몇 년간 망할 일 없으니까 세일러문, 도레미 팬이시라면 걱정 놓으셔도 될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