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반기문·김종인, 지난 주말 전격 회동.. 대선전략 깊은 논의
게시물ID : sisa_83892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씀뺑깜뺑
추천 : 2
조회수 : 913회
댓글수 : 3개
등록시간 : 2017/01/23 13:05:12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이 지난 21일 밤 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만나 개헌과 경제민주화를 포함한 정책 분야 등 대선 전략 전반에 대해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눈 것으로 23일 확인됐다.


특히 반 전 총장이 김 전 대표와의 연대를 통해 친박(친박근혜) 및 친문(친문재인) 패권주의를 제외한 보수 진영 및 제3지대와 빅텐트를 형성할 경우 문재인 전 민주당 대표의 독주가 이어지는 현재 대권판도를 흔들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반기문 캠프의 핵심 참모는 이날 통화에서 “반 전 총장이 김 전 대표를 만나 정치 전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며 “분위기는 좋았다”고 전했다. 이 자리에서는 반 전 총장의 후보 간 연대를 포함한 대선 전략에 대한 전권을 김 전 대표에게 부여하는 문제까지 일부 거론된 것으로 알려졌다.


반 전 총장의 참모는 “김 전 대표의 향후 역할에 대해 깊이 있는 얘기가 오가지는 않았다”면서도 “만약 (김 전 대표가) 도와주시기로 결정을 한다면 아주 핵심적인 역할을 해주실 것”이라고 했다. 그러나 이 참모는 “우리나라 정치 상황이나 지형을 감안할 때 김 전 대표는 그 존재 자체만으로 매우 큰 정치적 의미를 갖는다”고 덧붙였다.

출처 http://v.media.daum.net/v/20170123121034452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