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형이 말리부 2.0터보를 지난주에 출고받아 대전-청주공항간 대리운전(-_-) 해주면서 시승해봤습니다.
쏘나타 2.0터보에서 느꼈던 부분과 지극히 주관적으로 비교해본 느낌이에요.
★ 말리부 2.0 터보
- 파워트레인 : 가속력은 무난하네요. 다이노그래프 보면 토크밴드가 중반에서 터지던데 가속느낌은 쏘텁과 거의 비슷합니다
(실제로 제로이백 측정시간도 거의 비슷)
- 브레이킹 : 좋습니다. 고속에서도 흔들림 전혀없네요.
- 서스 : 쏘텁대비 좀 소프트합니다. 시내주행에선 편안한데 고속에서 롤링이 쏘텁보다 심하네요.
- 익스테리어 : 개인적으로는 좀 불호... 구형 말리부가 더 이뻐보여요.
- 인테리어 : 싸구려까진 아닌데 확실히 고급스러운 느낌은 없습니다. 미션 토글버튼 극혐. 햇빛 내리쬐면 디스플레이 잘 안보임.
- 핸들링 : 명.불.허.전.
- 그외 : 보닛 가스쇼바 없음, 2세대 에어백 원가절감, 서스 로워암 주철, 패들쉬프트 및 드라이빙모드 부재에 대한 아쉬움
★쏘나타 2.0 터보
- 파워트레인 : 말텁과 비슷한 느낌. 말리부 대비 미션 직결감도 좋지만 쏘텁이 터보렉이 좀 있어요
- 브레이킹 : 고속에서 좀 밀리고 특히 여름에 금방 지칩니다. 달리는분들은 필수 업그레이드 1순위
- 서스 : 말리부대비 하드한 세팅에 댐핑 스트로크도 짧음. 시내주행에서 통통튑니다만 고속에서 안정적입니다.
- 익스테리어 : 일반 쏘나타 디자인은 불호인데 터보 디자인은 브레이크램프 디자인 제외하고 호! 고성능세단 느낌 내려는 흔적 많이 보여요.
- 인테리어 : 말리부보다 소재느낌에서 싼느낌은 덜한데 센터페시아 디자인은 YF대비 퇴보한거같아요. 육안으로 뒷좌석은 말리부보다 넓어보임
- 핸들링 : R-mdps라고는 하지만 어쩔수없는 현기차 핸들링. 현대차만 타온 사람이라면 큰문제 없을듯.
- 그외 : 4세대 에어백, 알루미늄 로워암, D컷핸들은 굳, 뒷좌석 폴딩기능 부재의 아쉬움.
쏘텁1.6과 말텁1.5중엔 말리부 살꺼같고
쏘텁2.0과 말텁2.0중엔 쏘나타 살거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