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정치알바 - 역시 정청래가 경선룰 이슈를 정확히 보네요.
게시물ID : sisa_83367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박연폭포
추천 : 27
조회수 : 2432회
댓글수 : 35개
등록시간 : 2017/01/12 04:35:37
오늘자 정치알바 듣는중인데 지금까지 들은것중 제일 맞는거 같네요. 하나만 빼고...
지금까지는 제일 정확. 다음주 김어준 총수 논평 기대중..  

경선룰
1. 모바일 선거 - 반드시 해야 된다. SNS 시대에 자기한테 불리하다고 이걸 안할거면 본인들 SNS 부터 닫아라. 
2. 완전국민경선 - 이재명이 주장 중인데 2012에도 완전국민경선으로 했기 때문에 제일 반발이 적을거 같다. 권리당원들은 자동참여. 나머지는 국민 신청 참여인데 이 경우 자동참여가 당원 가중치라고 보는거다. (이건 좀 부동의). 
3. 배심원제 - 박원순이 주장 중인데 전혀 가능성 없는 얘기.
4. 문재인 청산대상 발언 - 듣는 순간 귀를 의심하고 기사를 세번 읽었다. 박원순 지지자들 조차 많이 떨어져 나갈듯. 주위에 정치공학도가 너무 많다. 하위권의 초조함으로 큰 실수한듯. 탈당할 생각까진 아닌거 같다.
5. (손혜원) 안희정이 너무 잘하고 있다. 다들 할려면 저렇게 해야한다.

안철수
-여론조사에서 안철수를 넣고 3자 돌리면 안철수가 10% 나오는데 정확히 반반씩 문재인에게 5%, 반기문에서 5% 가져온다. 캐스팅보트나 협상의 의미조차 없어서 전혀 존재의미가 없다. 이거 보고 받았으면 충격 받았을듯..
-안철수가 결선투표제 주장하는데 국민의당에서 입법 과제 아니라고 발표해 버렸다. 안철수를 그냥 버린것임.
-박지원이 반기문, 손학규가 들어오려면 기존 당내 후보의 지지율이 낮은 상태라야 유리하다고 보는거 같다.
출처 http://www.podbbang.com/ch/11849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