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내새울거라고는 칼춤, 혁명, 피바람, 대청소 등등... 뭐 이런건데 사실 이번 선거 끝나면 문재인은 대한민국을 잘 끌어가서 자신이 칼댈데가 없다는걸 알고 있는것 같아요. 그리고 사실 이재명이 문재인 작게 쓸 사람도 아니고 아마 정책은 문재인꺼를 택할거라고 봐요.
반대로 문재인이 되면 자기가 맡아서 뭐 할게 없어요.
결국 이재명 자신도 자신에 대해 잘 알고있음. 자신은 위기에 강한 호걸이고 태평성대에서는 할게 없다는걸 알고 있는 듯.
어차피 문재인때 피바람으로 새누리는 쓸려 나갈테고 다음번 대통령을 잡는다고 해도 정말 할게 없어서 걍 민주당 꼭두각시 할 가능성이 커지죠. 심지어 대통령 뽑아달라고 말할 명분도 약해요. 왜냐면 이재명 지지자들은 칼춤 추는걸 바라고 있기 때문에요.
그리고 왜 이재명이 박원순 보다 낫냐면. 솔직히 우여곡절 있어도 문재인이 후보로 나갈게 뻔합니다. 그럴경우 박원순하고 이재명은 문재인 지지를 하게 될텐데 여기서 보면 박원순 표는 문재인 표랑 겹쳐요. 결국 박원순은 있던 없던 문재인 표는 변함없죠. 지지를 하던 안하던.
그러나 이재명은 진짜 보수를 외치고 있기 때문에 반기문 표도 들어가 있어요.
이재명은 대통령 되든 안되든 우리에게 이득이지만 박원순은 되도 안되도 우리에게 하등 이득이 될게 없네요.
지금 종편에서 이재명 죽이기에 들어갔습니다. 이재명이 문재인 욕하고 박터지게 싸워야하는데 이재명이 새누리쪽 표를 빨아들이고 있거든요.
이재명 나와서 이야기 하시는거 잘 보면 문재인 표보다는 솔직히 새누리쪽 표랑 중도세력 표에 관심이 더 많아요. 솔직히 문재인하고 싸우는것도 전략일 수도 있다는거죠.
하지만 박원순은 아님. 걔는 걍 분열 일으키는거 말고는 아무런 다음수가 안보이네요. 누가 박원순 긍정적인 효과 좀 알려 주실레요?
결론은.
1. 이재명은 걍 하는대로 놔두면 된다.
2. 박원순 얘는 뭐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