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저는 일본에서 살고있는 아직까진20대후반인 처자에여 한국에서 졸업한 사회복지 살리려고 일본왔다가 마음접고 다른길 알아보던중, IT계쪽에 호기심이 생겨서요. 이전까지는 전혀 젠젠 관심이없었거든요.
근데, C언어나 자바같은걸 기초로 함수같은거도쓰고 알고리즘?같은것도 배워야된다고......... 엄청청쩡 어려울거라고.. 저는 고딩내내 수포자의완전체였거든요ㅠㅠ 그런 제가 여기서 전문대2년제다니면서 배워보려하는데 할수 있을지, 걱정되네욥. 약간의 희망이라면 컴터살때나 그럴때 지식인통해조금만공부해보면 아뭐가다른거구나 하면서 재미를느꼈었다는것? 약간의흥미는갖고있다는것?ㅎㅎ
그리고일본IT산업에대해서 자세히는모르지만 한국보단 뒤쳐져있는것같고, 하지만 노동시장은 한국보다는 나은조건이라고 들어서요. 여기서 배우는것도 나쁘지않을것같은데.. 물론적성에맞는다면요..
제가갈수있는 과가 구체적으로 IT 스페셜리스트(web,application), 네트워크스페셜리스트, IT매니지먼트, 정보비지니스 등등이라는데 기본적으론 다 프로그래밍을 배우네요.
컴공과4년제나오고 지금도 경력자로 개발자하고있는 제 남사친들보다 당연히 느리겠지만 저는 그냥 앞으로오래할수 있는 일을 하고싶어서요 그리고, 지금 아니면 못배울것들을 공부하고싶네여 나이도 나이이고, 더이상 멀리돌아갈수가 없는데 ㅠㅠ너무고민되요 수학함수못했던사람한테 어려운일이될지! 일본에서의 IT전망이나미래괜찮은지 낼모레서른인데 너무늦은건아닐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