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문재인이 칼을 뽑았다.
게시물ID : sisa_82983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박연폭포
추천 : 25
조회수 : 1703회
댓글수 : 23개
등록시간 : 2017/01/05 18:40:37
이거 멋진데요.
단 저는 국정원은 조직밖에도 워낙 뿌리가 깊어서 뿌리를 뽑으려면 새출발 보다 철저 조사후 하나회처럼 일단 전격 폐지하고 시간을 두고 완전히 다른 조직으로 재신설 해야 팀장급들이 장난치거나 자리 유지 못한다고 봄.
알아서 잘 하시겠지만 새출발을 입에 올릴 자격도 안되는 것들이라..

------------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는 5일 “국정원을 해외안보정보원으로 개편하겠다”며 국내 정보수집 업무 및 수사 기능을 폐지해 ‘한국형 CIA(미국 중앙정보국)’로 개혁하겠다고 밝혔다.

또 ‘대통령의 24시간’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권력의 상징이었던 대통령 직속 경호실을 없애겠다는 구상도 내놨다.

문 전 대표는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긴급좌담회에서 ‘권력기관 대개혁으로 새로운 나라를 만들겠습니다’는 제목의 기조연설을 통해 청와대·검찰·국정원에 대한 개혁방안을 발표했다.

국정원 개혁과 관련, 문 전 대표는 “국내 정보수집 업무를 전면 폐지하고 대북한 및 해외, 안보 및 테러, 국제범죄를 전담하는 한국형 CIA으로 새 출발 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문 전 대표는 이어 “국민사찰, 정치와 선거개입, 간첩조작, 종북몰이 등 4대 범죄에 연루되고 가담한 조직과 인력은 엄중히 책임을 묻겠다”고 말했다.

검찰개혁에 대해 문 대표는 “무소불위의 검찰권력을 제어하기 위해 수사권과 기소권을 분리하겠다”면서 이를 위해 검찰이 독점한 일반적 수사권을 경찰에 넘기고, 검찰은 원칙적으로 기소권과 함께 기소와 공소유지를 위한 2차적·보충적 수사권만 갖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출처 http://www.huffingtonpost.kr/2017/01/05/story_n_13967048.html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