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닉값할 예정이지만 (아무리 그래도 똥덩어리에 표주는 짓은 못하겠어서)
역투표 하시는 분들 분명히 많이질텐데... (2030 남성들 특히 + 우리 어머니처럼 남자놈들만 키우신 어머님들의 경우)
지금까지 양성징병에 대해선 '글쎄..' 라고 생각하시던 어르신들 (가부장적 문화 + 마초이즘적 생각) 조차
예비군 발언 보시더니 하시는 말씀. "수고했다고 해주진 못할망정..ㅉㅉ" (울 아부지)
이런식으로 가면 다음 대선때 분명히 역투표가 많아질거고
당연히 똥덩어리당이 다시 집권 할거고
그때되면 '이게 다 너네때문이다.' 라고 하려고 그러는걸까요?
페미 안떼어내면 어차피 재집권 힘들거 알고 미리 희생양 만들어놓는 그런거?
설마 극히 일부 예비군을 욕하면 현 20세대 남성(현 군인) 표를 다시 가져올 수 있을거라는 얄팍한 생각은 아니겠지요?
2030 남성들의 분위기가 심상치 않으니, 지역갈등 세대갈등 성별갈등 일으키듯이 20세대 30세대 나누려고?
에휴.
문 대통령님은 그래도 소통될 거라 생각했는데,
분위기 봐서는 그렇게 소통되는 것 같지도 않고 (20만명? ㄷㄷ.. 지금 홈피 가보니 아직도 20만명 넘는건 1개...)
우리편이라고 믿었던 국회의원들도 글 하나 던지고 기약도 없고 (심지어 댓글도 하나 없었죠? 그 후에 댓글 썼다는 거 못본거 같은데..)
저는 앞으로 닉값이나 해야겠어요.
모르겠다. 정 안되면 이민가야죠 뭐. 외국가서 IT 인프라나 도우면서 돈벌어먹고 살수 있겠죠?ㅋㅋㅋ
다음 대선...도 아니고 가장 가까운 지선(지선이 가장 가까운거 맞죠?) 때 표가 얼마나 유의미하게 바뀌는지나 구경해야겠네요.
어차피 페미표는 정의당껀데.
2030 여성분들 중 페미에 완전히 넘어간 분들은 정의당 표밭이고, 심리적으로 동조하는 사람들의 표가 어디로 넘어갈지가 궁금하네요.
이런 정책을 계속 던지는 한 2030 남성표는 표류할것이니...
그래도 4050 어르신들 표심이 문 대통령님 행보에 감동받아서 여당표밭이 되려나 싶기도 하고요..
(울 부모님 같은 경우. 반평생 한나라당 뽑으신 분들인데, 이번엔 그거 후회하셨다고.)
빨리 선거가 닥쳤으면 좋겠네요.
그때는 귀막고 눈가리고 닉값하러 가야겠어요.
[닉언죄] 시클라멘 님이 다시 활동하셔도 그땐 닉값할겁니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