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알기로는 rpm 보정(?)이라 알고 있습니다 쉬프트 다운시 혹은 엔진 브레이크시 사용하는걸로 알고 있는데 4단 rpm 3000 시속 100km 주행시 3단으로 쉬프트 다운하게 될 경우 클러치를 밟은 상태에서 3단으로 바로 바꾸지 않고 클러치를 밟은 상태에서 악셀을 한번 밟아준 후 그 다음 3단으로 바꾼다음 클러치를 뗀다! 라는걸로 알고 있는데 제가 잘 알고 있는건가요..? ㅋㅋ....오른발로 브레이크를 밟고나서 바로 뒷굼치로 악샐을 밟는 고난이도 기술도 있던데 수동차량은 알고보니 무지 난이도가 높으면서 운전기술을 요구하는 스타일인듯 합니다 그래서 왠지 오토보다 더 끌리는 걸까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