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오유에 오신 걸 환영해요 며칠간 오유 못 했다가 베오베 보고 읭???뭐지??? 스르륵이면 디카싸이트??여기 왜??? 하고 놀랐어요 ㅎㅎ 정드신 커뮤니티에 안 좋은 일이 생겨서 오유로 오셨네요. 앞으로 오유에 계속 있으실 분도, 다시 돌아가실 분도 있겠지만 오유에 있는 동안에는 서로 기분 좋게 있으면 좋겠어요.
본론으로 들어가자면 본인, 아내, 남편, 아이 사진 등 가족 및 인물 사진은 안 올려주시면 좋겠어요.. 오유는 열린 커뮤니티여서 회원가입도 간단하고, 회원이 아니더라도 오유의 글을 볼 수 있어요. 특히 2010년초반부터 일베가 오유에 와서 분탕을 치기도 해요. 최근들어서는 페북거지들이 오유 사진을 퍼간 후 그 위에 섹파, 최음제 같은 저질 광고를 박아넣기도 하고요. 심지어 인터넷 기레기(기자+쓰레기의 합성어)가 고민게시판의 사연을 인터넷 기사로 써먹기도 하고요..
스르륵 아재분들이 인터넷 커뮤니티를 어느정도 아시는 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오유는 모두에게 열린만큼 나쁜 녀석들도 오유에 올 수 있어요.
내 사랑스러운 아내 사진을 일베벌레들이 퍼가서 상상도 못 할 더러운 글을 남길 수도 있고 내 사랑스러운 아이 사진을 페북 거지가 멋대로 퍼간 후 위에 '원나잇 섹파구함'따위의 저질 광고를 붙일 수도 있어요 물론 스르륵 아재분들의 연륜, 재력이라면 고소미를 먹일 수도 있지만(고소미를 먹이다:상대에게 고소를 하는 것을 뜻 함) 고소라는게 시간, 돈도 많이 들고 무엇보다 그 사실을 알았을 때 상처받을 수 있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