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오유 원년유저로서 이번 여시 사태를 바라보는 생각...
게시물ID : freeboard_81776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CowBoy.BK
추천 : 12
조회수 : 367회
댓글수 : 54개
등록시간 : 2015/05/10 14:38:23
(내용 좀 있습니다. 그냥 혼자 주절거리는것들을 적은거고, 특별한 내용 없으니 관심없으시면 시간 낭비일수도 있으니 그냥 다른 글 보셔요.)

일당 유머부터 메일 신청해서 오유 오픈후 지금까지... 꽤 오랜 세월이 지났군요.. ㅎㅎㅎ

여하튼...

오유를 오래 하다보니 내성(?)이 생기는게 있습니다. 

베오베에 특정 게시판(유머게시판 제외) 글들이 도배가 되면... 내용하고 상관없이

"뭔일 터졌군..." 이라는 생각을 합니다. 

하루정도는 별 관심을 안둡니다. 저같은 경우 보통..

1. "플래시게임" 게시판에 새로나온겜 검색
2. 똥게시판 잠시보고
3. 야구시즌이면 야구 게시판 쭈욱~~~ 훌터보고...(예전에는 스포츠게시판)
4. 그뒤에 베오베에서 유머글만 골라 봅니다.

이틀정도 되었는데도 계속 시끄러우면 "뭐야?" 하면서 그제서야 제목을 훌터 봅니다. 대부분... 제목만 봐도 무슨 내용인지 금방 알게 되니까요. 삼일째쯤 되어서도 분위기가 안식으면 그때서야 상황파악합니다.

솔직히;;; 개인적인 바보 운영자에 대해서 신뢰감이랄까? 그런게 좀 있는지라... 알아서 하것지 라는 생각이 강합니다. 독재라고 비판하시는 분들은 일반 커뮤니티 운영진 딱 일주일만 하고 나면 바보 운영자가 독재 비스무리한짓도 안한다는것쯤은 금방 알수 있을겁니다... 10년 이상된 대형 커뮤니티중... 오유 운영자만큼 유저들의 말에 귀를 기울이는 운영자는 아직까지 저는 못봤습니다. 

여하튼... 

예전에는 시게에서 꽤나 글을 많이 썼었지만 MB정권 이후 거의 글을 안씁니다. 뭐랄까... 예전에는 반대 의견을 들어주는 분위기였는데 MB이후는 다들 날카로워 져서... 조금이라도 다른 의견이 나오면 공격적으로 변하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뭐.. 그렇다고 거기서 싸우자고 글쓰는게 아니니 차라리 안쓰는게 낫겠다 싶어 그냥 안쓰고 눈팅만 합니다. 

요즘은 거의 야구 게시판 아니고서는 잘 글을 안씁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이슈에 대해서는 대부분 무시하죠. 

사설이 길었네요. 죄송;;;; 



이번 여시 사건... 솔까 국정원 사태때 보다 조금 더 열받기는 하네요. 얼마나 오유를 만만히 봤으면....

여시한테 딱히 열받았다기 보다는 그동안 쌓여 있던게 터진게 아닌가 싶어요. 오유가... 무슨... 동네 북도 아니고;;; 이전글에서 썼지만 여기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면 인터넷 여론 사이트도 아닌데... 여기와서 왜 분탕질을 하고 여론몰이를 한건지;;;;

오유 10년정도 하신분들이면 아마 제 의견에 어느정도 공감하실꺼 같아요.

"많이 묵었다. 그만해라... 우리... 그냥 좀 내비러 두면 안되것냐?"

오유는 태생이 그런건지 바보 운영자의 영향인지 몰라도... 생각보다 공격적인 성향이 많이 배제된 사이트입니다. 자정능력이 어떤지는 모르것지만 그래도 다른 대형 사이트마냥 새벽반에 야동관련글이나 사진이 도배되거나 그러지는 않으니까요. 대놓고 욕하지도 않죠. 기본적으로 존칭을 많이 쓰고요.

퍼온글도 많지만 자체적으로 컨텐츠를 생성해 내기도 하고... 유행어도 만들어 내기도 하고요.

타 사이트를 공격하는것도 욕하거나 그러는것도 거의 없습니다. 

이번 여시 사태는 사실 여시만을 향한 분노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너무 많이 당해 왔거든요. 디씨한테도 몇번 당했었고... 뭐 하다못해... 국가 기관한테도 당했었으니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놔.. 생각할수록 웃기네요. 무슨;;; 국가 정보 기관이... 고작 유머사이트에서 키보드 워러어짓이나 해댄건지;;; 거참;;;; 솔직히.. 국정원에 비하면 일베는 귀여워요. 여시도 귀엽고... 국정원 이상급이 아닌 이상에야 누가 와서 뭔짓을 하든 앞으로 놀랄일은 없을듯 합니다. 

이런것들이 쌓이고 쌓여왔는데... 여시에서 제대로 터진거죠. 여론몰이 그것도 오유랑은 전혀 상관없는걸 가지고 오유에서 여론몰이...

따지고 보면 여시에서 오유를 도구로서 "통제"하려 했다는거죠.(이게 포인트일듯)

현행법으로 처벌 가능한것은 "허위사실유포죄" 

1. 성립 요건

   허위의 사실이 타인에게 누설(공개)하여 타인의 평판을 저하시키면 성립하게 됩니다.

   허위사실을 누설하여 수치심을 불러 일으켰다면 '명예훼손죄'가 성립하게 됩니다.

   금품을 취하기 위해 허위사실을 적시하면 '사기', 상장회사가 허위사실을 적시하면 '허위공시', 

   다른 생산자의 표지를 자신의 제품에 부착하여 그 생산자의 제품인 것처럼 꾸미는 식이면 

   '상표권 침해', 선거에서 표를 얻기 위해 허위를 적시하면 '선거법 위반'에 해당합니다.


2. '공익을 해할 목적으로 전기통신설비에 의하여 공연히 허위의 통신을 한 자는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게 됩니다('전기통신기본법 제47조 제1항').


이라고 하되어 있죠. 웃긴 야그지만... 여시가... 일베한테 고소 당할수 있어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일베한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시 오유로 돌아와서... 

개인적으로 이삼일이면 어느정도 잠잠해 지것지 했는데... 계속 이러는거 봐서는 제가 생각했던것보다 그동안 오유인들이 쌓인게 무진장 많았구나 라는 생각이 드네요. 

솔직히 "지겹다" 라는 생각은 안듭니다. 어짜피 도배가 되든 말든 관심 있는것만 보면 그만인거니까요. 지겹다라고 생각되시는 분들은 베게나 베오베 게시판은 각 게시판별로 따로 볼수 있으니 따로 클릭해서 보시면 됩니다.

분노 할땐 분노하는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분노해야할때 분노하지 않으면 말 그대로 호구니까요. 그래서 저는 이번 분노에 찬성하고 있고요.

단지... 분노를 하되 광분하지는 않았으면 좋겠어요. 광분하면 결국 자신만 손해니까요.


소원이 있다면....


뭐.. 이루어질수 없는 소원이기는 하지만...

"많이 묵었다. 그만해라... 우리... 그냥 좀 내비러 두면 안되것냐?"

입니다. 

우리가 공격을 안해서 그런건지 어떤건지 몰라도... 그만좀 오유를 쑤셔 댔으면 좋것네요.

그냥... 몇일 여시 사태 지켜보다가... 글 남겨 봅니다.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