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통진당 XOX
게시물ID : sisa_81532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오뉴월같아라
추천 : 8
조회수 : 604회
댓글수 : 12개
등록시간 : 2016/12/12 01:29:06
 
X
개인적으로 통진당 선호하지 않습니다. 그 사람들이 지금 만들어 활동하는 당의 정치적 행동도 맘에들지 않아요.
 
O
그러나 통진당의 해산 과정에는 문제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그건 정당하지 않았어요.
 
 
X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 이시기에 통진당이야기가 다시 나오기 시작하는건 극구 반대입니다.
김어준 하는말을 80 신뢰하는 편이지만 이번 얘기는 전 20이라고 봐요. 제 주변에 인터넷 1도 안하는 사람들 중에도 이정희 싸가지 땜에 뽑았다는 사람 수두룩 합니다.
분명 악재예요.
 
 
O
하지만 노동 현장에 통진당에 몸담은 사람들이, 아무도 목소리 들어주지않고 법적 역할을 다해주지 않을 때
그때 노동현장에서 힘이 되어 드렸던 부분이 분명히 있는것을 알고 있습니다. 아무도 집회 열지 않을 때 싸워가며 집회여셨던 노고를 분명 인정은 해줘야한다고 봐요
 
 
X
그렇지만 또 , 그  집회들을 추진하는 중에 무리하게 하는 시도나 과정 때문에 집회에대한 그동안의 부정적인식에도 한몫 한것 역시 인정해야되요 ..
지난 광우병 집회 등등에서 보여줬던 .. 숟가락 얹기..
아 나는 그냥 사안에 대해서 촛불 들러 나왔는데 맨 앞에서 내가 니네땜에 모여서 니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것 같은 연설좀 하지 말라고..
그리고 이번에도 조금씩 그런거 보이다가 수많은 시민에게 묻혔지만, 종종 요즘 통진당얘기가 나오는게 우연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지금 나오는건 정말정말정말 반대예요.
 
 
 
 
결론 : 통진당은 국민의 선택을 통해 자연선택되었어야한다 ( 개인적인 취향으론 자연도태쪽 )
그러나 그곳에 몸담은 사람들이 했던일의 장단점, 공과사중 인정할건 인정해야한다고 본다. 공과사. 모두.
 
그러나 그 악영향 때문에 현재 재조명되거나 정권이 만약 현 더민주나정의당 쪽으로 바뀐 이후라도 당분간은 다시 나오는 것을 극구반대함.
 
노무현 좋아하는 사람 입장에서, 한경오가 뒤에서 칼 꽂는거도 지켜봤고 지금도 지속적으로 스멀스멀 그래왔던것을 봐왔으며
새누리 재벌 카르텔 부수는게 시민들의 삶과 나라의 미래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 입장으로, 야권(더민주정의당까지)이 정권잡더라도 5년10년으로는 절대 안될거라고 단호히 생각하기 때문.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