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의 상황을 보면 탄핵의 가결 여부는 이미 중요한 문제가 아닙니다.
왜냐면 200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참여하는 촛불시위라는, 대한민국 역사상 가장 강력한 정치적 변수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국회의원들은 생존을 위해 탄핵을 가결시킬 수 밖에 없어요. 대부분의 자칭 타칭 정치 전문가에 속하는 사람들은 이번 탄핵이 가결될 가능성을 적어도 90% 이상으로 보고 있습니다.
지금 새누리당, 국민의당과 언론이 탄핵 가결이니 부결이니 떠들어대는 건 전부 다 탄핵 이후를 기존 수구 세력에게 유리한 쪽으로 끌고 가기 위한 여론몰이 시도에 지나지 않습니다.
그 때문인지 많은 분들이 탄핵이 되니 안되니를 가지고 걱정하고, 마치 탄핵이 가결되면 국민이 승리하는 것처럼 생각하고 있는 것 같더라고요.
그게 아닙니다.
진짜 승리의 관건은 탄핵이 된 이후, 헌법재판소의 탄핵 심판에 걸리는 시간입니다.
수구세력들은 분명히 탄핵 심판을 오래 끌려 할 것입니다. 목표는 단 하나, 그들이 차기 정권을 가져가고 문재인을 비롯한 자들에게 힘이 주어지는 것을 막기 위함입니다. 왜냐면, 이명박근혜 9년간 너무나 많은 비리를 저질렀는데 정권이 바뀌면 이게 다 심판받을 위험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시간은 수구세력의, 저들의 편입니다.
가결 이후 2백만, 3백만 촛불로 헌법재판소와 국회를 압박해서 탄핵 심판이 늦어도 2개월 안에 종료되게 만들어야 합니다. 노무현 때에 그랬던 것처럼 말입니다. 그리고 이명박근혜 9년간 사리사욕을 위해 나라를 망국의 길로 이끈 자들이 다시 집권하는 것을 막아야 합니다.
그것만이 유일한 국민의 승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