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민주당 "비박계 찬성여부 관계없이 탄핵소추안 2일 처리"
게시물ID : sisa_80063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사닥호
추천 : 56
조회수 : 1623회
댓글수 : 42개
등록시간 : 2016/11/29 17:38:24

기동민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긴급의총 결과브리핑 후 기자들과 만나 "탄핵 절차를 빨리 진행할 것"이라며 "의결정족수 확보여부에 방점을 두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기 대변인의 "탄핵 절차를 빨리 진행할 것"이라는 언급은 탄핵소추안 의결이 가능한 다음달 2일과 9일 본회의 중 2일 본회의에서 이를 처리하겠다고 시사한 것이다.

 

민주당은 박 대통령의 대국민담화 이후 비박근혜계 의원들의 이탈로 탄핵소추안 부결 가능성이 높아져도 다음달 2일 본회의에서 탄핵소추안을 처리하겠다는 입장이다. 기 대변인은 "그 부분(탄핵소추안 가결정족수)이 확보됐다 안됐다에 방점을 두지 않는다"며 야3당이 탄핵발의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것 못지 않게 새누리당 역시 탄핵 문제에 대해 국민들에게 좀 더 분명한 자신들의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박 대통령 담화 후 새누리당 비박계 의원들의 동요 가능에 대해서는 "그건 중요한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의총에서) '민주당은 민주당이 할 수 있는 헌법적 권리를 행사하고 탄핵에 매진해야 한다', '좌고우면 하지 않아야 한다', '새누리당은 새누리당의 의견을 스스로 판단해야 한다'고 의견을 정리했다"고 답했다.

출처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366&aid=0000351055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