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이 국민의당을 왜 뽑았을까요? 국민의당 후보로 나온 사람들이 훌륭해서? 국민의당이 좋아서? 안철수가 좋아서?
그리고 순천은 새누리당 이정현을 왜 뽑았을까요? 이정현이 좋아서? 박근혜가 좋아서? 새누리당이 좋아서?
물론 그런 사람들도 있었겠습니다만 호남이 국민당을 뽑아준 이유는 그동안 민주당에서 호남을 호구로 보고 아무것도 해주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호남이 매우 낙후되어있고 변변찮은 생산시설도 없도 인구는 계속 줄고있죠. 지난 수십년동안 호남은 민주당을 밀어줬는데 이것들이 깃발만 꽂으면 되니까 등한시하고 지역발전엔 힘쓰지않았죠. 거기에 대한 반발이 국민당 국회의원들의 국회 입성입니다. 호남사람들은 민주당과 국민당을 경쟁시키기위해 교차투표를 하면서까지 국민당을 당선시킨겁니다. 민주당이 밉다고 새누리당을 뽑기엔 무리가 있으니까요. 순천에선 박근혜의 최측근이라는 이정현이 나왔으니 당연히 당선시킨거고요. 이전 보궐선거때 당선되서 이정현이 예산 많이 따왔으니 재선 시키는거야 당연한거 아니었겠습니까? 그때 당시는 최순실같은 인간이 있는줄도 어떤 역할을 하는줄도 몰랐으니까요. 국민의당을 국회에 입성시킨 책임을 지라고요? 뭔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하는겁니까? 그쪽 사람들의 상황은 1도 모르고 아무말이나 내뱉으면 안되죠. 이런 말을 하는 사람은 프락치 아닙니까? 그럼 새누리를 수십년 뽑은 영남은 지금부터 수십년간 책임져야합니까? 별 말도 안되는 소리로 분열시키려고 하지맙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