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베오베에 있던 폭력아버지 글 쓰셨던 분 보세요.
게시물ID : gomin_79793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모태시크
추천 : 10
조회수 : 299회
댓글수 : 4개
등록시간 : 2013/08/09 13:14:27
글을 삭제 하셨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적어봅니다. 두서 없겠지만 읽어보세요.

정신과 4년차 간호사 입니다. 제가 아는데 까진 다 말씀드릴게요.

우선 아버님은 입원치료가 정말 필요할 정도로 많이 안좋으신것 같습니다. 뭐 10년을 넣어야 하니마니 댓글이 있는데. 약물치료로 오래 걸리더라도 한달이면 폭력성 줄어들고 많이 좋아지실겁니다. 

병때문에 감정 및 행동 조절이 안되시는거고. 망상이나 환청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말그대로 병이기 때문에 약물치료로 호전이 될수 있습니다. 100% 완치는 없습니다. 꾸준히 약을 복용해야 합니다. 약을 중단할시 증상이 다시 나타납니다. 입퇴원을 반복하는 이유가 대체로 약물 중단입니다.

병원에서 데리러 오진 않습니다. 입원 거부가 심할시 119나 사설구조대에 도움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단 사설구조대는 비용이 발생합니다. 경우에따라 5-10만원 사이로 알고 있습니다.

돈때문에 걱정이신것 같은데. 제가 원무 쪽은 잘모르지만 아는대로 말씀드릴게요. 

아버님이 의료보험이시겠죠. 그럼 병원에 따라서 한달에 35-50만원의 병원비가 나옵니다. 처치에 따라 사용약물에 따라 달라집니다. 대학병원은 더 비쌉니다. 의료보호1종 이시면 병원비가 나오지 않습니다. 나라에서 병원에 지원금이 나와 환자 부담금은 없습니다. 보호1종이시면 수급비도 나오실거구요. 

의료보험이시더라도 우선은 입원치료를 받게 하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외래를 통해서 약을 받아온다해도 집으로 돌아가 약물 거부하고 더 심한 폭행과 폭언이 있을거라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암튼 이부분은 의사와 상의 하셔야 되구요. 입원한다는 가정하에 얘기합니다.

우선 입원치료를 받게 하시고. 동사무소나 정신보건 센터쪽에 의뢰하여보호1종으로 변경할수 있는 방법을 찾으세요. 어떤 방법으로 변경이 되는진 몰라 죄송합니다. 그러고 나서 의료보험으로 입원해 치료받은 병원비는 의료지원을 요청 해 심사및 상담등을 통해 지원 받을수 있습니다. 이건 구청에서 담담하는것 같습니다. 의료보호1종으로 변경이 어렵다면 의료비지원 요청을 바로 해보사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자세한건 가까운 병원으로 모셔서 입원치료를 받게하시고 상담을 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입원은 직계가족 2인 이상의 동의가 있어야 하며 미성년자는 안됩니다.

아는한에서 얘기해 드렸지만 부족한게 많을겁니다. 가까운 병원을 찾으세요. 가족 모두를 위해서요. 힘내세요. 다 괜찮아질겁니다. 힘내요. 

더 알고 싶은게 있으시면 물어보세요. 저도 병원에 물어봐서 알려드릴게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