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학게여러분.
저는 미국에서 중/고등학교 영어를 가르칠 수 있는 교사자격증이 있습니다. 영주권자는 아니고 국제학생비자로 작년 봄 교생실습도 다 마치고 무사히 수료했어요.
지금은 오피티로 근처 학교에서 substitute teaching을 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이제 곧 오피티 기간이 끝나가기 때문에 다시 학교로 돌아가서 대학원 공부를 할지 아니면 일자리를 구하던지 결정해야합니다. 저는 공부를 더 하기 보다는 경험을 쌓고 일을 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지금 추이를 볼땐 제게 H1B 비자를 스폰서 해줄 학교를 찾기는 힘들 것 같고 그래서 한국으로 돌아가서 일하는 건 어떨까 생각도 해보고 있습니다.
궁금한점은 제가 한국 국적에 미국 영주권자도 아닌데 한국에서 원어민 교사를 할수 있을까요? 제가 짧게 검색해본봐로는 신분이 최소한 영어국가에서 영주권자여야 한다는 제한이 있더군요. 미국거주가 10년이 넘어가는데 거주연수 그리고 제 교사자격증으로는 원어민교사로 일하기는 어려울까요?
또 국제학교내 미국으로 대학교 진학하고 싶은 학생들에게 미국식 수업도 가능할 것 같은데 어디서 정보를 얻어야 할지 캄캄합니다.
혹시 이런 케이스가 한국에서 원어민 교사로 일할수 있을지 아시는 분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