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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기차는 mdps도 문제지만 하체도 매우 불안정한 차량이죠
게시물ID : car_7699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nagarjuna
추천 : 10/15
조회수 : 1469회
댓글수 : 16개
등록시간 : 2016/02/03 01:06:04
얼마전 무스테스트 이야기 올라온건 아시는 분은 다 아실겁니다. 

화제가 된 유투브영상입니다. 


스웨덴에서 급작스런 장애물발생상황시 급차선 변경을 얼마나 트랙션을 유지하면서 해주는 테스트인데..

http://blog.naver.com/kohaku3533/220153439420

여기 블로그 참조하시면...

국산차들은 대부분 2점대 중후반이 많습니다.

반면 bmw1시리즈와 3시리즈는 1점대 초중반을 마크하고있죠. 

급차선변경에 가장 안정적인 차들은 역시 고가의 스포츠카들입니다만..

이런 차들을 예외로 하고 이 무스테스트를 통해서 현기차와 bmw는 차체강성과 핸들링의 차이가 현격하다는 걸 이 태스트를 보면 알수있죠. 

운전하다보면 급차선 변경해야 하는 경우 그렇게 많지 않다고 생각하실분들 있으실겁니다. 

네 실제로 운전 살살하시는 분들에게는 거의 발생하지 않을 일일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저런 돌발상황이 발생할 가능성은 언제나 상존하는 겁니다. 1~2년에 한두번 생기는 일이라고해도 그게 바로 사고로 이어질 수있는거죠. 

그런데 그럴때 저 테스트처럼 조향이 되지 않는다면 속도가 특히 고속일때는 차량전복등으로 이어지면서 치명적인 사고로 이어질수 있는 것입니다. 

mdps문제 이상으로 아찔한 상황이 전개될 수 있다는거죠. 

현대는 엔진출력이나 고급옵션등에만 신경쓸게 아니라 이런 기본적인 하체부실에서오는 조향능력문제점과 안정성향상에 먼저 신경써야 합니다. 

그게 그 차량을 사는 소비자들을 진정으로 배려하는 메이커로서의 태도일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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