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닉언죄] 0물랑루즈 님께 페미니즘에 대해 묻습니다.
게시물ID : military_7628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무효표
추천 : 8
조회수 : 383회
댓글수 : 12개
등록시간 : 2017/05/09 22:07:22
방금 다른 글에서 ( http://www.todayhumor.co.kr/board/view.php?table=military&no=76280&s_no=76280&page=1 )
"건전한 페미스트는 나쁜게 아닙니다. 축출하다뇨..." 라고 말씀하신 댓글을 보았고, 그래서 이 글을 파게 되었습니다.


1. 건전한 페미니즘( = 건전한 페미니스트) 는 무엇입니까?

제가 알기로는 페미니즘은 '여성이 남성에게서 권리를 쟁취해야 하는 ' 운동입니다.
'요즘은 평등을 외치고 있다 ! ' 라는 반론이 있다면, 미리 말씀드립니다. 결국 그 평등을 외치게 하는 기득권자가 누굴까요?
일반 성인 남성입니다. 아닌가요? 
1-1. 평등하기 위한, 권리의 기득권층이 '일반 성인 남성' 이 맞다면, 그게 진짜 평등한 것이 맞는지 여쭙고 싶습니다.
1-2. 아니라면, 무엇의 평등인가요? 평등은 분명 비교대상이 있어야 할 것입니다. 어떤 집단과 비교하나요.



2. 페미니즘 자체를 부정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현대에 페미니즘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페미니즘은 '여성의 참정권, 사회진출권' 을 얻기 위해 시작되었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 이후 여성의 차별 철폐를 위해 노력하였지요.
현대에도 아직까지 여성의 차별이 있다는 것은 인정합니다. 육아로 인한 차별, 가사의 부담.
하지만 육아도 가사도, 현 시대의 사람들은 생각이 변하고 있습니다. 가사분담, 육아분담이 많아지고 있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생기는, 회사에서의 차별은, 노동운동이 필요하지 여성운동이 필요한 것 같지 않습니다
예를들어, 보통 여성만 하는 육아휴직을 남녀 상관없이 유급휴직을 강제한다던가, 가사분담을 위해 야근철폐 등의 사회적 변화를 통해서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기다리겠습니다.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