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심 대한노인회장은 "대통령께서 G20 정상회의와 5개국 정상회의를 할 적에 북에서 5차 핵을 쐈다. 그때 해외에 계시면서 정말 당당하게 오바마 대통령을 위시한 각국의 정상들과 긴요한 협의를 거쳐서 북에 대해서 제동을 거는 그런 모습을 TV로 볼 적에 너무 자랑스러웠다. 우리나라 대통령 정말 외교력이 (탁월했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지금은 이북이 아무리 핵을 쏴도 어떤 국민도 동요하는 사람이 없다. 슈퍼마켓에 라면도 팔리지 않는다. 정말 이 모든 것이 대통령의 탁월한 외교력과 영도력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2014년 7월 25일부터 기초연금을 70% 노인들에게 줌으로 인해서, 노인들의 절대적인 빈곤지표가 34.5에서 28.8로 아주 상향 조정됐다. 그만큼 우리가 빈곤층이 많이 줄어들었다"며 "노인들이 일자리를 통해서 노인들의 사고, 결국 빈곤과 등등의 (고충을) 일자리를 통해서, 우리 대통령님이 특별히 노인 일자리에 관심을 많이 가져서 노인들이 굉장히 행복해지고 있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출처 |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02&aid=000201855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