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혐사진 죄송합니다... (최근 좀 심해짐)
최대한 사진은 자제하려고 했는데, 그래도 사진이 있어야 더 정확히 알듯 싶어서 첨부했습니다.
지금 스물중반에 가까운 나이인데, 아마 중학생? 떄부터 여드름이 있었습니다.
중고등학교때는 그렇게 심하지는 않았고 대학교 다닐때 많이 심했어요.
저는 담배도 안피고 술도 거의 안먹고 그렇다고 치킨을 주 1~2회 먹는 그런 부자도 아니고 용돈도 스스로 벌어쓰기 때문에 외식도 별로 못합니다.
대학생때부터 슬슬 턱아래쪽에도 화농성 여드름이 많이 났습니다.
군대는 14년에 제대했는데, 군대다닐적 운동을 좋아해서 물도 하루에 3리터이상 먹고, 운동도 매일 구보4km 헬스 1시간을 했어요.
원래 있던 안구건조증과 열알레르기(콜린성)은 없어졌는데 여드름만큼은 항상 많았습니다.
계절을 타는 편인데 여름에는 많이 줄어들고 겨울~봄에 엄청 심합니다.
화장은 선크림은 이니스프리 데일리 선블록 35짜리 매일 바르고있고 기초제품은 시드물 녹차스킨이랑 로션(가성비로 쓰고있어요.) 정도만 바르고 있습니다.
제가 왜 여드름이 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매일 헬스 + 물 2L 섭취 + 담배X + 술X + 12시~새벽1시 취침 + 6~7시간 수면 + 베개 수건
딱히 관리는 하는건 아니지만, 생활속에서 여드름이 날 만한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단, 하나 의심되는게 제가 열이 많습니다. 진단을 받아본건 아니지만, 생활해보면 얼굴에 열이 많음을 확실히 느껴요.
제대하고 몇달동안 헬스를 안다녔을때 열알레르기가 재발했었는데 얼굴에 열이 많은지 얼굴쪽만 집중적으로 따갑고 가려웠습니다. 특히 여드름쪽은 x2
혹시 제가 모르는 여드름이 나는 원인이 더 있을까요? 피지문제라고 하기에는 제 피부가 발갛게 되는 민감성이긴 한데 평소에 기름이 많다거나 그런건 잘 못 느낍니다.
그리고 세안제 추천 부탁드립니다. 약산성 폼클렌징? 알아보고 있고 아이허브에서 판매한다는 블랙솝 비누도 알아보고 있습니다.
현재 세안은 스님의 비누를 쓰고 있습니다. 폼클렌징 쓸 때 보다는 피부가 좋아서 계속 쓰고있어요. 피부당김이나 건조함도 없어서 애용합니다.
참고로 피부과나 비싼 화장품 쓸 여력이 안돼서... 가성비 좋은걸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