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션 |
|
ㅊ 뷰게 리젠율이 떨어져 가슴아픈ㅠㅠㅠㅠㅠ사람임당
그냥 정보글도 끄적글도 아닌 심심풀이용 글로 봐주셨으면 좋겠어요.
다들 파운데이션 고를 때 어떤 기준으로 고르시나요?
(저는 일단 복합성에서 여름되어 폭풍 지성이 된 23호 피부이고, 좁쌀 여드름이 조금씩 있고, 가끔 이마에 화농성
여드름이 하나둘씩 나는 정도의 피부를 갖고 있는 여자사람입니다. + 미친듯한 홍조피부 - 평소에도 나비존은 항상 빨개여)
제가 파데를 고르는 기준은
1. 얼마나 예쁘게 무너지는가?
(지성 + 수정화장 하는 걸 귀찮아함 + 밖에 오래있음 에게 유분과 어우러져 자연스러운 광이 나는 파데는 사랑입니다.)
2. 피부 색이 얼마나 나와 잘 맞는가?
(원래 목색깔과 얼굴 색이 안 맞는 경우를 싫어해서ㅜㅠㅠㅠ 파워웜톤인데 홍조가 심해서 옐로베이스만 주로 씁니다.)
3. 안 묻어나는 파데인가?
(미샤 비비케잌이었나 유명하고 커버력도 너무 좋대서 사봤었는데 ㄹㅈㄷ 똥템... 손으로 만지면 묻어나오는 파데는 극혐 오브 극혐이져...
없는 남자친구 끌어와서 나의 볼을 만진다고 생각했을 때...후.......남친 손에 묻은 파데보면 쪽팔림 + 화떡녀인줄 알 것 같은 느낌)
4. 얇게 발리는가? 나 화장해따ㅏㅏ!!!!!!!!!!하는 느낌은 아닌가?
(나 화장했돠 이런 느낌 싫어하고 나 원래 피부져앙ㅎㅎㅎㅅㅎㅎ 이런 느낌을 좋아해서 얇게 발리는 파데를 굉장히 선호합니다. 헤헤)
뭐 요정도 되는데여...
생각해보니 많은 사람들이 파데를 고르는 기준과는 좀 다르긴 한듯!
많은 분들이 커버력이나 촉촉한 정도(or 매트한 정도) 발림성 등을 보고 고르시니깐여.
이런 기준으로 파데를 골라왔지만, 그래도 다양한 특징이 있는 많은 종류의 파데를 써보긴 했어요. + BB크림
더블웨어, 뗑 미라클, 휩크림, 컬러스테이, 메이크업 포에버 파데, 미샤 더블웨어 저렴이(이름을 몰라여ㅠㅠ), 페리페라 잉크비비, 어퓨 도라에몽 파운데이션, 아리따운 스포츠 파운데이션, 클리니크 비비, 핫핑크 비비, 샤이니 비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많은 종류에서 최근에 사용하는 건 레브론 휩크림인데요.
원래 휩크림 대란때 사서 쓰다가 톤이 너무 밝아서 잠시 넣어두다가, 요즘 다시 휩크림을 쓰는 중입니다.
모든 걸 돌아서 다시 휩크림으로 돌아오게 된 이유는 한 가지에요.
"파운데이션을 바르고 잤는데 트러블이 전혀 안남.. 아니 오히려 피부가 좋아짐.......?.......?.....!"
가끔 피곤해서 세수도 안하고 잘 때가 있는데 파운데이션을 바르고 자면 지성인 제게는 PO피지분비WER +PO트러블 생성WER이 함께합니다.
대부분 커버력이 좋은 파데들이 이런 경우가 많아요. 특히 바르고 잤는데 트러블 제일 심했던 게 ㄷㅓ블웨어....
물론 밤에 클렌징 잊지 않고 깨끗하게 하고잘 뷰징어들에게는 해당없는 얘기겠ㅈㅣ만요!!!
클렌징 안하고 그냥 잤는데도 트러블도 없고 오히려 아침에 다시 화장할 때 피부가 좋ㅇㅏ보인다는 건 피부에 안좋진 않다는 얘기같아서
이렇게 말씀드립니다.
휩크림 말고도 막 커버력 거의 없는 파데들이 대부분 오래 화장하고 있어도 트러블 올라오는게 없더라구요.
이런 거 보면 커버력 높은 비비들이 대부분 쎈 성분을 쓰는 것 같기도 하고,,,,,
그니까 혹시나 너무 쎈 파데를 쓰고 있는 건 아닌지 확인해보고 싶으시다면 하루쯤 그냥 바르고 자보는 것도...(는 헛소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암튼 뷰징어 여러분 쭤끔 덜 가려주더라도 커버력 쭤큼 별로인 파데 쓰는 게 ㅍㅣ부에는 좋을지도 몰라여......ㅎㅅㅎ.....
그럼 20000 안ㄴ녕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