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손혜원 "크리에이티브코리아, 표절..부끄럽다"
게시물ID : sisa_74308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반백백마법사
추천 : 41
조회수 : 2099회
댓글수 : 42개
등록시간 : 2016/07/06 11:07:41
손혜원 "크리에이티브코리아, 표절..부끄럽다"
 
[이데일리 김영환 기자]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6일 대한민국의 새 국가브랜드로 지정된 ‘크리에이티브 코리아(CREATIVE KOREA)’에 대해 표절 의혹을 제기했다.
 
손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회의에서 “‘크리에이티브 코리아’가 프랑스 무역투자진흥청(Business france)이 진행하고 있는 ‘크리에이티브 프랑스(CREATIVE FRANCE)’ 캠페인을 표절했다”고 지적했다.
 
‘크리에이티브 코리아’는 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 4일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다. 지난 2002년 만들어졌던 국가브랜드 ‘다이내믹 코리아(Dynamic Korea)’를 대체할 예정이다.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홍보위원장이 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원회의에서 ‘크리에이티브 프랑스’ 캠페인과 ‘크리에이티브 코리아(CREATIVE KOREA)’를 비교하며 대한민국 새 국가브랜드의 표절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그는 “크리에이티브라는 것이 국가명 앞에 온 것과 빨강과 파랑을 쓴 것은 명백한 표절”이라며 “표절된 슬로건에 크리에이티브(창의)라는 말이 들어있는 것이 참으로 비극적이다. 부끄럽기 그지 없다”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지금까지 35억원이 들어갔고 앞으로 이루 말할 수 없는 홍보비용이 들어갈 것”이라며 “리우올림픽, 평창올림픽에서 사용한다고 하지만 당장 내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출처 http://media.daum.net/politics/assembly/newsview?newsid=20160706101554571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