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10도 우회전
확장안에 따르면 활주로를 10도 회전한다고 하내요, 그렇게 되면
김해공항의 문제 중 하나인 돗대산과 신어산과의 충돌 가능성을 낮출 수 있습니다(뉴스 내용으론 확장에 용의 하다네여)
빨간선이 현 활주로 방향 파란선이 10도 우회전시 입니다. 보라색 네모는 10도 돌릴때 대략적 위치 입니다.
2) 노량색 네모는 현재 활주로 길이에 너비를 60% 정도로 가정하고 확장시의 모습입니다.( 60%는 그냥 예상입니다.)
대략적인 형태만 봐주세요 활주로 너비가 현재 700미터 정도 되니까 420미터 쯤 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파랑색 선 보시면 현재보다 돗대산과 충돌 가능성이 적어보이네요(등고선 참고)
3) 활주로의 길이 3900미터 너비 420 미터 가정시, 확장되는 면적은 약 50만평 입니다. 평당 300만원 가정하면 1.5조 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