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S 장르만 15년 이상 해온 아재입니다. ( 레인보우부터 시작해서 카스 1.3 시절부터 시작.. 현재 오버워치까지 )
블리자드가 새롭게 출시한 오버워치로 인해 저도 요즘 다시 옛날 생각하며 불태우고 있지만 제 멘탈만 불타고 있네요 :3
오유 오버워치 게시판과 인벤 오버워치 게시판을 즐겨보는 유저로 현재 랭겜관련 다인큐 논쟁이 한창인데 개인적인 생각을 적어봅니다.
많은 분들이 다인큐에 대해 롤의 예를 들며 망겜의 지름길이다, 솔큐 유저들 다 죽이는 길이다 하시는데 전 다인큐를 찬성하는 입장입니다.
왜냐! 일단 오버워치는 팀 기반 협동 게임이기 때문입니다.
아마 블리자드의 의도도 팀 기반 협동이기에 많은 사람들이 파티를 맺어 매칭 하기를 바랄거라 조심스레 생각 해 봅니다.
솔큐를 통해 랭겜을 하게 되면 개인적인 생각으론 실력향상에 한계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혼자 아무리 열심히 해도 결국 팀 게임이기에 협동이 잘되는 팀에게 질 수 밖에 없죠.
많은 분들이 여기서 "그 이유가 다인큐가 문제되는 부분이다!" 합니다. 솔큐유저들은 다인큐 유저들을 이기기 힘들기 때문에 다인큐를 반대한다 합니다.
"그럼 솔큐가 아닌 다인큐를 돌리면 해결되지 않나요 ?" 라고 반문하면 어떤분은 난 친구가없다!, 난 죽어도 솔큐다!, 그래도 다인큐는 싫다!
라고 하시는데 예를 하나 들겠습니다.
예전 카스 1.5 시절을 예로 들겠습니다. 카스의 경우 5:5 매치가 매우 활성화 되어있었고 친구끼리, 또는 클랜끼리 매치를 많이 했었습니다.
혼자인 사람은 그럼 매치를 못했느냐? 아니죠. IRC #스팀사무소 등 채널들에 들어가 5:5 매치 사람을 구하는 곳에서 아무대나 들어가 함께 매치를 해었죠.
지금은 그때보다 인터넷, 커뮤니티 등이 비약적으로 발전했고 다인큐를 돌리기 위한 사람구하기도 매우 수월하다고 생각합니다.
게임 내에서 플레이가 잘 맞아 친구추가를 통해 같이 할 수 있으며 오유나 인벤 게시판에서 납치도 가능하고 오픈된 공간이 굉장히 많습니다.
궂이 솔큐만 고집하며 스트레스를 받을 필요가 있을까요 ? 본인은 올라운드 플레이어라 솔큐로 어디든 자신있다 라는 사람을 제외하곤
제 생각엔 모르는 사람들과도 함께 다인큐를 돌리며 팀게임의 기본부터 배우며 협력플레이의 실력을 늘리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글이 길어졌는데 3줄요약
- 개인적으로 다인큐 찬성
- 다인큐유저들에 의한 솔큐 유저들의 피해(?) 는 인정 그러나!
- 다인큐를 돌리기 위한 사람구하기가 예전보다 쉬운데 솔큐를 고집 할 필요 없음, 그리고 실력향상에도 다인큐가 더 도움됨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