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수의 반대가 있으면 입을 막아버리는 시스템 너무 비민주적이네요.
민주주의는 비주류이거나 소수의 의견이라도 전부 받아들이는거 아닌가요? 좀 고쳐지면 좋겠네요
/차단된회원 : 당신은 진짜 민주주의를 모르시나보네요. 입을 막는건 민주주의가 아니라 독재입니다. 파쇼죠. 토론 후 가장 많은 동의를 얻은 정책을 실행하는거지 소수의견을 무시하고 아예 입을 틀어막는건 비민주적인거죠
/차단된 회원 :
김종인이 518재단에게 용서받았다고 광주에게 용서받았다고 생각하는건 대단한 착각이죠.
위안부 협의안이 한일 정부간 긍정적으로 이야기되었다고
일본이 위안부 할머니들에게 한국 시민들에게 용서받았다고 생각하는것만큼 어처구니 없는 소리에요.
이번 선거 결과로 전혀 그렇지 않다고 국민들은 새누리에게 일본에게 말해준거죠. 광주도 같아요. 김종인이 518 단체에게 용서받았다고 괜찮다고 헛소리하지 마세요. 여전히 끔찍히 싫어합니다.
k / 소수의견을 전부 받아들이려 가장 노력하는 제도가 민주주의입니다. 당신 진짜 불쾌한 병신이네요. 토론을 왜 하는데요? 여러 의견을 최대한 실현하려고 그 중 가장 좋은 정책을 선택하려고 하는거잖아요. 비례대표가 왜 있는데요? 선거에서 선택받지 못한 소수의견을 토론에 참여시키려는 목적 아닙니까? 아 물론 대단한 더민주 우리의 위대한 정당은 서민들을 위해 비례 1번 2번을 아주 근사한 분들로 모셔왔지만요
kafka / 안철수는 왜 끌고 오세요? 혹시 안철수가 국보위로 일했어요? 아니면 자꾸 말하시는 MB 정권에서 대단한 자리에라도 앉았나요? MB는 최소한 쿠데타에 동조한 세력은 아니라 생각하는데요? 그리고 안철수나 이태규가 MB 정권에 핵심적인 인물이라고는 도저히 생각되지 않지만요. 광주가제3당을 지지한건 위대한 김종인 때문입니다. 알면서도 모른척하시는데 폭망한게 김종인 때문이 아니라 혹시 김종인 말처럼 문재인이 광주 와서 폭망했다고 생각해요? 참 한심한 분이네요.
/ 호남을 대표하는건 호남의 선택이 국민의당을 지지했기 때문이죠. 왜 그 때 518 때 참여안한 전국 시민분들은 혹시 광주에 대단한 부채감이라도 가지고 있어요? 근데 이번 선거 결과 대단한 반응을 보여주셨죠. 특히 오유분들이요. 그런 시시한 부채감을 광주는 바라지 않아요.
/ 저기요. 혹시 더민주는 운동권만 받아들이는 선명한 정당이에요? 근데 왜 새누리를 받아들이며 김종인을 받아들입니까? 깔끔 떨려면 본인들 스스로나 뒷단속하세요. 그리고 대통령 후보가 되려는 조건은 절대적으로 운동권이어야만 합니까? 적당히 하세요. 최소 참여하지 않았으면 됩니다. 위대한 운동권 분들이기에 지금껏 호남에서 절대적으로 표 받아먹었는걸요. 그걸 스스로 똥물에 버려버린게 당신들입니다. 당신도 저도 되게 싫어하는 국보위 김종인. 이 사람 지금 비례2번이에요. 이거부터 단속하고 선명성 따지세요. 안철수는 침묵했지만 최소한 국보위에 참여하진 않았으니까요.
/ 당신들이나 국보위를 전 당대표 자리에 올리고 비례 2번을 주며 518 거론하지 마세요. 더욱 싫어지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