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강정마을에서 갈굼당하는 군인들이 불쌍하다 는 글을 보고...
게시물ID : sisa_73249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그랑땡
추천 : 6/10
조회수 : 1254회
댓글수 : 18개
등록시간 : 2016/05/01 00:28:46
기사 중...

해당 병력들은 제주해군기지 전대 외곽에서 강정초등학교 진입로를 거쳐 사거리로 나오는 상황으로 전해졌다. 특히, 이 과정에서 탑승 병력들이 총기를 외부로 겨냥하는 이른바 ‘사주경계’ 대형을 유지했다.
  조 회장은 <시사제주>와의 전화 통화에서 
군인들이 차량 전면과 좌우에서 총을 겨누면서 이동하니까 주민들이 차량을 막은 것이다. 훈련에 대해서는 부대측으로부터 아무런 통보나 양해를 받은 적이 없다며 “제주해군기지가 완공된 이후 마을에 무장병력이 버젓이 다니는 첫 사례가 발생했다. 아마 군이 마을주민들을 길들이려는 것이 아닌가”라며 불쾌감을 드러냈다.

  한편, 이에 대해 해군과 해병대 측에서는 서로 자신과는 무관한 사항이라며 선을 긋는 상황이 연출됐다.
  해군 관계자는 “함대전투훈련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7전단과 잠수함전대 등 작전세력은 해상에서 기동훈련을 했고, 기지전대는 내부 시설 자체에서 훈련을 진행했다”며 “해당 병력은 해군이 아닌 해병대 장병들로 자세한 사항은 알지 못한다”고 답했다.
  반면, 해병대 관계자는 “모 부대 인원들이 기지전대의 요청에 따라 훈련 지원을 나간 상황”이라며 훈련을 주관하는 주체는 해병대가 아닌 해군부대”라고 반박했다.
  해군의 구상권 청구와 이에 따른 도민사회의 반발감이 커지는 상황에서 군이 굳이 무장병력을 출동시켜 필요 이상으로 주민들을 자극할 이유가 있었는지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가 거세지고 있다.
  원희룡 제주도지사 역시 지난 20일 열린 도정질문 자리에서 “도지사를 떠나 변호사로서 봐도 해군의 구상권 청구는 법원에서 다 받아들여지기 어려운 사항”이라며 “법 좋아하는 사람치고 망하지 않는 사람은 없다. 소송으로 승자와 패자를 만들어내고 상처를 영구화하기보다 해군이 화해의 손을 내밀어야 한다”고 군의 안하무인적인 태도를 꼬집은 바 있다.


군인들이 무슨 죄가 있냐는 글과 댓글들이 있어서 글 올립니다.

수년동안 크고 작은 시위로 반대해 온 해군기지는 완공됐습니다. 그 곳 시민들은 조중동 등의 갖은 조작과 여론몰이, 지리적 여건 상 여론의 힘을 얻지 못하고 끝났습니다. 강정국제평화영화제를 마친지 이틀이 멀다하고 군부대가 사주경계로 총을 겨누며 지나갑니다. 적어도 제가 사는 지역엔 적어도 군부대가 총으로 사주경계하며 지나가는 장면은 못봤습니다.

안그래도 반대해온 마을인데, 학교근처로 총겨누며 지나가면 그 지역 민심이 어떻게 작용할까요.

그리고 시켜서 억지로 끌려온 해당 군인들 욕먹으라고 주민들이 동영상 촬영하지 않았습니다.

윗대가리 들으라고 하는 항의표시입니다. 만나달라고 해도 안만나 주는게 귀하신 윗것들인 건 아실겁니다.

그 자리에서 항의라도 해야 마이너급 지역신문사에라도 기사 한줄 더 나고 윗대가리의 인터뷰기사라도 볼 수 있지 않나요.

정부에 의해 억울하게 피해본 분들은 사설업체건, 용역깡패건, 해경이건, 경찰이건, 항의하지말고 윗대가리 만날때까지 무저항으로 있어야 하는 건가요. 어차피 위에서 시켜서 하는 조직의 하위체계일 뿐인데요.

군인들 불쌍하다는 분들은,

세상물정 이제 보기 시작한 군인들을 분위기 채 가시지 않은 마을에서 총 겨누며 사주경계 하라고 한 윗대가리를 함께 욕하시는게 적합하지 않을까요.


정부는 일부층만 피해보는 방식으로 담배값과 소주값도 올렸습니다.

밑에 사람끼리 부딪히면 윗대가리의 의도대로 돌아갑니다.

그리고 남이라고 생각한 피해는 결국 나에게도 돌아옵니다.






출처 갈굼당하는 군인들
http://www.todayhumor.co.kr/board/view.php?table=sisa&no=732405#memoWrapper77273647

시사제주
http://www.sisajeju.com/news/articleView.html?idxno=260179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