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행히 아파트 단지 내에 주차되어 있는 차량을 들이박아 사람은 다치지 않았습니다. (저희 아버지께서는 목, 허리에 통증이 있다고 하십니다. 사고 당시에는 너무 황당하셔서 아픈줄도 몰랐다고..)
사고경위는 이렇습니다.
1. 아파트 주차장에서 주차를 하던도중(기어는 D) 엑셀을 밟지도 않은 상태에서 갑자기 왱~ 하는 소리와 함께 차량이 돌진하기 시작
2. 깜짝 놀란 아버지께서 브레이크를 밟았지만 소용없이 정면에 주차되어 있는 차량을 그대로 들이박음 (충돌 후 멈추지 않고 계속 발진상태)
3. 3대의 차량과 연속추돌한뒤 정지 (3대 이상은 밀어낼수가 없었나 봅니다..엔진은 여전히 굉음을 내는 상태)
4. 시동을 끔
아버지 차량은 스타렉스 이십니다. 구입한지는 6여년 정도 되었으니 아마 2004년식 정도 될것 같습니다. 운전경력은 거의 40년이 다 되어가시고 운수업, 택시, 운전기사 등에 종사하셨습니다. 현재까지 단 한차례도 사고가 나신적도 없습니다. (운전미숙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하실수도 있겠다 싶어 적었습니다.)
브레이크를 밟는다는게 실수로 엑셀을 밟으신게 아닐까? 상식적으로 운전을 하다 추돌사고가 났을경우 '꽝'하고 부딪친 이후에도 엑셀을 끈기있게 밟아주는 용감한 사람이 있을까요. 연이어 3대의 차량을 밀고 나갈때 까지 말입니다. (근처에 계시던 한 목격자 분은 이게 급발진 사고가 아니면 뭐냐고 하시면서 필요하다면 증인을 서주겠다고 하셨습니다.)
그런데도 이같은 사고가 일어났을 경우 차량 급발진으로 인정이 되는경우는 드물다고 합니다. (드문정도가 아니라 없다고 생각해도 된다더군요.) 개인이 기업을 상대로 싸움을 걸어봤자 이길수 있을리는 만무하겠지만 '사람 안다친게 어디야'라고 생각하고 넘어가버리기엔 억울하고 차량수리비도 만만치가 않더군요. 해서 이렇게 오유인들에게 조언을 구하고자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