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조금씩 겹치는 부분이 있다던가.. 그래서 같이 하면 괜찮다던가.. 이런 거 있는 것 같은데..
저는 4과목을 이미 정해놨는데요. 한국지리, 정치, 경제, 근현대사 이렇게요.. 한국지리랑 정치는 2학년때 배우구요 근현대사는 3학년때 배우구요 경제는 독학이에요 -_ㅋ;
원래 삼지리 하려고도 생각했는데 전 세계지리는 진짜 못했거든요.. 중학교 재학시절 -_-; 한국지리는 정말 고1때부터 선생님도 진짜 좋으신분이고 과목 자체도 어릴적 아빠랑 드라이브 하면서 들은 것도 있고 해서 굉장히 재밌어 보이거든요 고1때도 사회과 시험보면 지리부분은 항상 다맞고.. 이랬거든요 ㅋㅋ
정치도 관심있는 과목인데.. 선생님은 이번에 고2되면서 첨 뵈었는데 잘 가르치시는 분인데 약간 까다로우신 분 ㅜㅜ;;;
근현대사는 3학년때 배우는 과목인데요.. 제가 고1때 국사 100점 쓸고 다녔는데.. 그렇다고 국사를 선택하기엔 너무 부담이 되어서요.. 고1때 배웠던 국사처럼 비슷하게 공부하면 되는거겠죠? 그림보고 지도보고 꼼꼼히 보고..
사실 2학년때 윤리와사상도 배우고, 3학년때 사회문화도 배우고 그러는데요.. 솔직히 전 윤리와사상은 저에게 안 맞는다고 생각해요.. 첫단원부터 인간은 XX적 생물 이런거 배우는데 전 이런거 진짜 별로거든요 ㅜㅜ
근데 여기서 질문! 2학년때 배우는 한국지리와 정치는 그렇다 치고, 근현대사는 2학년때 예습을 해야하나요, 안해도 되나요? 그리고 경제는 언제부터 시작해야 하나요? 이게 제일 궁금해요!!
사실 여름방학부터 시작하려고 했는데 제가 언수외중 제일 딸리는게 수학이거든요 언어 외국어는 1,2등급 왔다갔다 하는데 수학만 3등급이에요-_-;; 원점수로 따지면 59~63 정도?
그래서 수학을 집중적으로 케어하고 싶었는데.. 사탐이랑 겹치구.. 제가 생각하기엔 수1은 정말 열심히 예습했는데 고1과정 전부 잊어버렸거든요 -_-;;; 다시해야하구..
한지와 정치는 수업시간에 아주 열심히 들으면 상관없는데.. 근현대사랑 경제가 제 발목을 잡네요.
그리고 또 이게 참고서 고르는게 힘드네요 고1시절에 누드교과서 좋다는 말 많이 들었는데... 학교앞에 문구점 겸 서점이 있거든요, 거기가서 친구랑 구경한 적 있는데 완자? 이거도 얘들이 많이 찾는다고들 하는데.. 전 고1시절에 참고서 안사고 '문제집'만 사서 푼 경우라.. -_ㅋㅋㅋ 적응이 잘 안되네요 그냥 수학 풍산자 푸는 것처럼 개념정리하는건가요? 또 뒤져보니 숨마쿰라우데가 좋다고들 하지.. 울 전교1등님은 이과라서 생물2 공부하고 있는데 숨마쿰라우데로 하더라구요. 펼쳐보니까 마치 그냥 책처럼 ㅋㅋㅋㅋ 기술되어 있는게 참 맘에 들어요. 그래서 저도 수학할때 풍산자 고른거였구..
그래서 결론은.. 누드교과서 숨마쿰라우데 둘중에.. 뭐사지.. -_-; 또 다른 좋은거 있나요?
그럼 다시 정리할게요. 1. 한국지리 정치 근현대사 경제 조합 어떨까요? 힘든가요? 2. 근현대사는 3학년때 배우는데, 예습 해놔야하나요? 3. 경제는 독학인데, 독학은 어떤가요? 그리고 언제부터 시작해야 수월한가요? 4. 경제는 어떤 참고서가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