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영상 두개는...
9월에 킨텍스에서 열린 오토모티브 위크에서 촬영한건데
나중에 글올리려 가지고 있다 귀찮아서 영상만 올려봅니다...
영상은 두개인데 둘다 60fps니 꼭 60프레임으로 봐주셨으면 감사합니다.
먼저 드리프트 택시입니다.
오토바이는 타지 않는데...
취미생활용으로 자동차용 헬멧을 하나 가지고 있습니다.
영상촬영하려고 헬멧들고 버스타고 갔는데...
고작 1분남짓이어서 상당히 아쉬웠습니다 ㅜㅜ
그래도 재밌는 경험이었습니다.
중력가속도는 그다지 크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로터스를 탔을땐 굉장히 G값이 크게 느껴졌는데
적절한 시점에서 리어가 미끌어지니 G값이 그리 크진 않은 것 같습니다.
차종은 제네시스 쿠페 입니다.
이 영상은 elip6라는 벨기에? 아마 벨기에일겁니다. 하여튼 벨기에산 시뮬레이터로 기억합니다.
저는 시뮬레이터에 관심이 굉장히 많아 국내 제작하는 모든 레이싱 시뮬레이터는 대부분 타보았지만..
6축중에선 이 엘립6를 따라가는 시뮬레이션이 없습니다.
모션시뮬레이터는 몸이 크게 움직이는 만큼 차의 움직임과 모션의 움직임이 매칭되지 않는다면 멀미가 굉장히 심하게 납니다.
국내 6축 시뮬레이터 제작 회사는 한두곳 빼고는 제대로 된 곳이 없다고 봐도 무관합니다.
문제는 그 한두곳 가격이 억대(아마 설치비용 포함 최종가격)...
물론 elip6도 억대이지만... 움직임 자체는 어색함 하나도 없고 굉장히 뛰어났습니다.
특히 3분33초 점프하는 부분에선 점프하고 쑥 떨어지는 느낌이 꽤 리얼해서 정말 놀랐습니다.
이러한 형식의 국내의 어떠한 6축 시뮬레이터도 엘립을 따라가진 못할 것 같습니다...
근데 솔직히 페달,휠은 좀 아쉬웠습니다.
다른제품으로 장착이 된다고는 하는데 순정은 쫌...
클러치도 없고 사이드브레이크 위치도 안습하고...
뭐 어차피 개인이 이 시뮬레이터를 살 재력이 된다면 더 좋은 제품으로 바꾸긴 하겠죠..
영상 속 게임은 rFactor1 입니다. 사륜 랠리차예요.
온로드를 했으면 더 좋았겠지만...
아 그리고 개인적으로 시뮬레이터 시연할때 어시스트 짱짱하게 켜놓는건 반대하는 입장이긴 한데
(어시스트를 키면 조작과 차의 움직임이 달라지게 되고 멀미 생깁니다)
이렇게 어시스트 다꺼버리고 좁은 코스 켜놓으면 제대로 주행하고 느낄 수 있는 사람이 많진 않을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