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DayZ한참 유행할때
갈수록 좀비서바이벌보단 플레이어킬링FPS게임이 되어간느걸보고 지인이랑 대화하던게 생각나네요.
사망시 패널티를 늘리면 PK가 줄어들까? -> ㄴㄴ 라이트유저나 혼자서게임하는사람만 음1경될듯;;
아 여튼 잡소리 집어치우고 이렇게 만들면 꾀나 할만할듯합니다.
1. 일단 사망시 패널티로 부활까지 5분~2시간정도로 설정(너무길면안되고 적당히 있으면 게임을 좀더 쫄깃하게해줄듯)
2. 총맞고 죽을시 바로사망이아니라 빈사상태가되며 아군의도움을받으면 기어갈수있는상태가되거나 아군이 부축해서 야전병원까지 데려다주면 빠른회복가능. 도와준아군에게는 보너스점수부여
3. 현대전이아니라 과거보병전. 노줌시 크로스헤어없음. 줌해도 탄도학 다 적용되서 겁나안맞음. 마우스대도 상대방플레이어 이름같은거 안보임(마우스대서 이름보고 적구분해서 쏘는거 불가능)
4. 총알이 상당히 적은편. 특히 저격총류의 총기는 총알이 더더욱부족함(5번과 연동)
5. 개인의 자유를 위해 레이아웃설정가능
음, 예를들어 유저에게 일정만의 포인트를 준다고할때
방탄모(헤드샷1회방지 = x포인트),[총알(발당x포인트,수가늘어날수록 가격도증가)],수류탄(개당X포인트),총에부착가능한칼(근접공격사거리증가,공격력증가 = x포인트),그냥칼(이것도없으면 총알다쓰면 개머리판으로찍거나 주먹질해야함=x포인트),스파이크달린신발(나무타고올라갈수있음),위장복(지젼짱짱위장=x포인트)등등 여러아이템중에서 자신의 포인트한도에서 이래저래 아이템을골라서 낄수있음.
6. 맵이 지젼크고 전세계통합서버 = 24시간유저확보해야함. 이것도 힘들시 오픈시간을 정해놔서 그시간에 유저가 몰리게해야할듯.
그외에 더 추가할만한거 없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