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은평을에서 이재오 꺾은 강병원 당선자 인터뷰입니다.
2016.04.18. [CBS 시사자키 정관용입니다] 은평을 강병원 더민주, 대선때까지 김종인 체제 이어가야"
(전략)
◇ 정관용> 그러려면 당장 걸려 있는 게 차기 지도부 어떤 사람들이 어떤 색깔로 어떤 지향으로, 거기에 대해서 혹시 의견 있으세요?
◆ 강병원> 저는 김종인 비대위 체제가 들어서고 나서 우리 당의 총선의 성적이 어쨌든 좋았지 않습니까? 저는 그중에 큰 이유 중의 하나가 우리 국민들이 보기에는 더불어민주당에 기존에 지도부가 좀 들어서면 왜 이렇게 자기 정치를 하시는 분들이 많은지. 그 지도부를 믿고 따라주고 한목소리를 내줘야 하는데 꼭 지도부와 함께 다른 목소리를 과하게 내시는 분들이 많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저는 비대위 체제가 들어서면서 김종인 대표의 독선적인 운영이라고 비판하시는 분도 있지만 그 카리스마와 리더십이 먹혔다고 생각하거든요. 저는 우리당이 수권정당으로 가기 위해서는 그런 뭔가 좀 일치단결하고 한목소리를 내주는 그런 모습이 저는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정관용> 그러면 김종인 비대위원장이 계속 대표를 맡는 게 옳다, 이건가요?
◆ 강병원> 저는 개인적으로 그렇게 생각합니다.
◇ 정관용> 대선 때까지 김종인 대표 체제가 오히려 당을 일치단결시키는 데 힘이 될 것이다?
◆ 강병원> 그렇습니다. 이 체제로 가서 우리 당도 좀 뭔가 단합되고 위기에 더 단결돼서 한목소리 내는 그런 당의 모습을 보여주는 게 저는 수권정당으로 가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 정관용> 그런데 총선 임박한 정국이라 다들 목소리 안 내고 일치단결한 것이지 앞으로 김종인 대표라 하더라도 막 목소리 내지 않을까요?
◆ 강병원> 제가 봐서는 어차피 3당 체제가 안정적으로 굴러갈 수밖에 없고요. 대선후보도 3인의 후보가 나올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이 3인의 대선후보와 경쟁하는 데 있어서는 정말 우리 당이 대선후보로 똘똘 뭉쳐야 되거든요.
(후략)
출처 |
2016.04.18. [CBS 시사자키 정관용입니다] 은평을 강병원 더민주, 대선때까지 김종인 체제 이어가야"
http://www.nocutnews.co.kr/news/4581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