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아침마다 패드로 신문을 보고 있습니다. 각 신문사마다 다영한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 저는 그중에서도 무료 종이 신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플만 보고 있는데요.
다른 어플들은 단순히 인터넷 사이트 처럼 인기위주의 뉴스나 속보만 전달해서 현 시점에 중요한 이슈나 흐름을 읽기에는 한계가 있더라고요. 그마마 종이신문은 각 신문사 데스크에서 편집을하고 중요도 순으로 나열을 하기 때문에 섹션별로 접하기에 더 좋더라고요.
10대 일간지중 조선, 세계 일보만 무료 종이 신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경제지 중에서는 이데일리가 유일하게 무료 종이신문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뭐 조선일보는 워낙 정치 경제 쪽으로 사이비 언론이라 익히 알고 있고 세계일보는 선배가 다니기도 하고 정윤회 문건등 특종을 터뜨리기도 하기 때문에 만족하면서 보고 있습니다. 물론 통일교 소속에 보수적 신문이라 걸리긴 하는데 기사의 질도 높고 대체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오늘부터는 이데일리도 읽을까하고 있는데 매경 한경 기자들이 주축이 되서 2000년대 초반에 설립하고 최근 KG그룹에 매각되어다는 정보는 가지고 있습니다만 어떤 정치색채와 논조를 가지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시게 여러분들은 혹시 아시나해서 여쭤봅니다. 이데일리는 어떤 매체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