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대구가 무시당하고 비하당하고 욕먹는 이유 모르세요?
게시물ID : sisa_72285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방치워야지
추천 : 2/5
조회수 : 1913회
댓글수 : 21개
등록시간 : 2016/04/15 01:00:31
대구분들은 대구가 욕을 먹고 비하당하는 이유가
 
선거에서 1번만 뽑아서
 
엽기적인 사건이 많아서
 
라고 생각을 하시는데....
 
 
 
사람들이 그런 뭉뚱그린 것 같은 이유로 똘똘 뭉쳐서 대구를 비하하는 게 아닙니다.
 
경상도가 대구 하나만 존재하는것도 아닌데 왜 사람들이 대구만 욕할까요?
 
솔직히 보수적인 걸로 따지자면 대구 보다는 광역시 이하의 구획...그쪽이 더 심할겁니다.
 
 
그리고 솔직히 말해서 엽기적인 사건은 수도권에서 더 많이 일어납니다.
사람이 많이 모인만큼 사건도 많고 공단지대에 외노자가 유입되면서 험악한 일도 많이 발생되고 있고요.
 
 
정확하게 말하면 대구가 욕을 먹는건 1번을 많이 찍어서도 아니고 사건사고가 많아서도 아닙니다.
 
사람들이 대구를 싫어하고 비하하는건 좀 더 구체적인 이유가 있고
 
그 많은 사람들이 대구를 싫어하게 된 아주 확실하고 정확한 이유가 있습니다.
 
 
 
덧붙여 대구 이외의 지역의 경우는 인터넷이나 주변 소문을 듣고 그 동네는 그렇데 저렇데 하는 소문에 의한 품평피해로 일어나는 경우가 많지만
 
대구를 비하하는 사람들의 경우는 대구에 의해 직접적인 피해를 입고 그로 인해 대구에 대해 밑도 끝도 없는 악감정을 가지게 되었고
 
대구라는 지역자체를 비롯 대구 사람들에 대해 미움과 혐오적인 감정을 가지게 된것이죠.
 
 
 
대구를 비하하고 조롱하는 것은 인터넷 상에서 흔하게 볼수있는 지역비하와 다릅니다.
 
대구를 비하하고 조롱하는 사람들은 지역차별이 아닌 명백한 " 대구차별 " 을 하고 있으며
 
대구에 대한 직접적인 악감정을 가지고 있으며
 
또한 대구에 악감정과 미움을 가진 사람들을 대량으로 발생시킨 것도 바로 대구 시민들입니다.
 
 
 
저도 그래서 한때는 대구와 대구 사람에 대해 엄청난 악감정과 강한 편견을 가지고 있었는데.
 
대구 사람들도 상식이 있고 사람의 마음이 있고 정상적인 사고를 가지고 있더라구요.
 
그런데 나쁜 사람들이 판을 치고 다니다 보니 같이 욕먹고 계시는 거더라구요.
 
 
 
 
하지만 저처럼 적극적인 대처를 하지 않고 밑도 끝도 없이 대구 사람에게 당한 사람들은 대구에 대해 엄청난 악감정을 가지게 되었고
 
" 지역차별" 이 아닌 "대구차별" 을 하게 된것입니다.
 
 
 
왜 사람들이 지역차별이 아닌 대구차별을 하게 되었는지를 이야기하자면 책 한권 낼 정도라서 이 게시판에서는 다 적을수 없지만
 
혹시라도 왜 대구가 이렇게 까지 미움을 받아야 하는지 이유를 알고 싶으신 분은 댓글주세요.
 
제가 백장 상당의 증거자료와 정황설명을 통해 대구를 혐오하고 비하하는 분위기가 조성된 과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대다수의 대구분들이 착각하시는 것이 있는데
대구를 비하하는 사람들은 지역차별을 하는것이 아닙니다. " 대구차별 " 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수도권 사람들은 수도권 이외의 지역은 다 우리지역 보다 부족한 지역이라고 치부하기 때문에 애초에 관심이 없어요.
 
관심이 없다는건 좋은 감정도 없지만 싫은 감정도 없다는 겁니다.
 
하지만 그런 수도권 사람들이 유독 대구에 대해서만 악감정을 드러내고 고의로 깎아내리려고 하는것은
 
그저 특정 정당을 밀어주거나 사건, 사고가 많아서가 아닙니다.
 
몇번이나 말씀드리지만 사건, 사고는 인구가 밀집해 있는 서울 및 경기 수도권에서 제일 많이 일어납니다.
 
 
 
 
 
삼풍백화점도 씨월드도 성수대교도 세월호도....전국의 사람들이 눈물을 흘리고 슬퍼하고 희생자를 추모하며 슬픈 사건을 잊지 않으려고 합니다.
 
 
하지만 대구 지하철 사고에 대해서는 대구만의 슬픔이고 대구만의 아픔인듯 합니다.  서울에서는 2003년 이후로 단한번도 대구 지하철 사건에 대해서는티비에 자막도 나오지 않았습니다. 날짜도 잊고 살다가 2016년에 지하철역에 포스터 붙은거 보고 날짜 처음으로 알았습니다. (신문은 안봐서 패스합니다.)
 
 
 
 
일부의 나쁜 사람들 때문에 도매급으로 떠넘겨져서 욕먹고 비하당하는 선량하고 착한 대구분들이 참 안됬습니다....
출처 내컴 하드디스크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