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자동차게시판에서는 눈팅위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얼마전 여행다녀오면서 1.8크루즈를 렌트하여 다녀오면서 느낀점을 적어볼까 합니다ㅎㅎ
일단 제가 운전해본 차량은 아반떼XD, 13년형 말리부, 뉴 sm5 LPG, 그랜드 스타렉트 입니다.
일단 운전해본 차량의 수가 많지 않고 그나마 비교한다면 아반떼나 말리부, sm5정도랑 느낌을 비교할 수 있겠네요.
제가 렌트를한건 G2 1.8크루즈 입니다. 트림은 이번에 나온 깡통트림 바로 윗 모델로 보였구요.
렌트하는곳에서 이벤트로 크루즈 50%이벤트를해서 타보고 싶었고 해서 렌트를했습니다.
첨에 빌릴때 혹시나 1.6아닌가해서 물어봤는데 13년형 1.8 크루즈라고해서 젠2아닌 보령미션인가 보구나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일단 엑셀의 느낌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저속에서는 말리부같이 살짝 더딘 느낌입니다. 그렇다고 엄청 굼뜬건 아니고 엑셀좀 밟아주면 훅 나가긴 합니다.
2500rpm정도? 그후에 가속감은 나쁘지 않네요. 생각보다 잘나가고 2단귀신도 안느껴지길래 보령미션이 왜 욕먹나 했는데..
휴게소가서 보니 사이드미러에 방향지시등이 있네요. (13->14년형되면서 휀다 방향지시등이 없어지면서 사이드미러에 생겼습니다.)
가속될때의 느낌은 말리부와 비교하자면 가속되는 속도나 느낌은 비슷한데 가벼운느낌이 납니다.(더 빨리 치고 간다는 느낌은 아니고...)
크루즈(142hp, 1355kg) 말리부(141hp, 1530kg) 입니다. 마력은 같다고 보면되는데 가속감은 둘이 비슷합니다. 이상함... 공차중량도 많이 차이나는데..
크루즈가 가볍게 느끼는건 들려오는 엔진소리가 더 크게 들리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확실히 고속주행에서 들려오는 소리는 말리부가 훨씬 조용합니다. 풍절음, 노면소음, 방음같은건 역시 준중형이구나. 정도라고 생각했습니다.
물론 아반떼XD보다는 나은 느낌 있었습니다. 다른 경쟁모델은 안타봐서 어느정도인지는 모르겠지만 비교해보고싶었습니다.
고속의 안정감은 그럭저럭 나쁘지 않았습니다. 옛날 아반떼XD는 140정도 가까워지면 불안했지만 크루즈는 150까지는 괜찮았습니다.
더올려보지는 않았습니다 (과속 죄송합니다... 고속도로에 차가 너무 없어서 그만....ㅜㅜ)
고속에서 좀 아쉬웠던건 '가속' 이었습니다. 110이상에서 밟으면 속도가 안올라가는건 아닌데 밟은 만큼 알피엠이나 속도가 올라가 주지 않는 느낌이었습니다. 준중형차량에 엄청난 가속성능을 바란건 아니었지만 생각보다 더딘 느낌에 약간 실망? 했습니다.
연비를 보자면 총 533Km를 이동했으며 사용연료는 43.096L입니다.
계산하면 12.37 km/l (공인연비 12.4 km/l)정도나오네요. 고속주행:시내주행 = 8:2정도 였습니다.
고속연비는 80~100정도 정속주행이 많이 나온다고 알고있습니다. (고속주행은 거의 120~140정도로 다녔습니다.)
% 요약하자면 방음은 그냥 준중형의 느낌임. 아 조용하구나. 라는 느낌은 아님
보령미션은 안몰아봐서 모르겠지만 G2는 미션이질감은 없었고 고속에서 가속능력은 생각보다 좋지는 않았음.
은색이었는데 생각보다 이뻣음. 바디킷+썬루프+루프스킨 씌워주고 싶은 느낌이 막 들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