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대에서 미션 보증수리하려고했는데,, 결국 안해준다고하네요.
차량이 그랜져hg 2.4 12년 9월식입니다.
이번년도 7월쯤에처음 변속충격이 발생 된듯합니다.
주차하려할때 R/D를 반복하면 충격이 발생되었고,
이로인해 현대고객센타 080번호로 전화해서 물어보니
인히비터 스위치를 교환해보라해서 블루핸즈 가서 인히버터 스위치를 교환했는데.
몇일 후 또 변속충격이 발생되었습니다.
그래서, 블루핸즈 가서 스캔떠봤는데, 담당 엔지니어분이 스캔에 아무것도 안나온다며
증상이 나올때까지 한번 타보라고했습니다. 그래서 어쩔수 없이 타고있는중에 변속충격이 또 발생되었습니다
그래서 동영상을 촬영해서 담당 엔지니어분께 동영상 전송했고,
엔지니어분이 센터에 한번 방문해보라해서 갔습니다.
또 스캔 떠보는데, 아무것도 안나오고 이번에 ECU?초기화 해주면서
한번 더 타보라했습니다.
결국 몇일 후에 또 변속 충격발생했고, 또 동영상 찍어서 엔지니어분께 바로 전송했습니다.
엔지니어분은 다시 한번 센터 방문해달라고해서 또 센터 가서 스캔 뜨는데 아무것도 안나왔고요. ㅜㅜㅜㅜ
이무렵 나름 보배나 그랜져카페에 영상 올려서 회원분들께 조언을 구했습니다.
몇몇분이 유온센서나 미션을 바꿔봐라해서 작업량이 적은 유온센서 먼저 교체해보는게 좋을거 같아서
유온센서 교체를 요구했는데 그때마다 스캔에 아무것도 안나온다. 조금 더 타봐라는 식이였습니다.
이런식으로 센타 방문한게 4~5번 되는거 같네요.
동영상 촬영한거 보니, 변속 충격이
8월 4일 발생
8월 9일 발생
8월 29일 발생
9월 4일 발생
총 4회 촬영분이 있네요. 발생할때마다 엔지니어분께 동영상 전송했고요.
9월4일 발생 이후 센타 방문했을때 담당 엔지니어분이 주재원하고 논의 해봤는데.
주재원이 미션 교환을 해주라고했답니다.
그래서 제가 접수할때 "재생 미션이 아닌, 새미션으로 교환해달라"고 분명히 말씀 드렸고,
담당 엔지니어 및 접수해주는 안내원?분도 새미션이 내려온다 라고 말해서
믿고 기다리다가
미션이 왔다며 9월 17일 센타 방문해서 작업하기로 했습니다.
17일 센타 방문해서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작업 시작전에 미션이 어느건지 물어보니
위에 있는 놈이랍니다.
이상한게 라벨에 20131018-048이라서 써 있어서 작업에 방해 안되게 지켜보다, 휴게실에서 쉬다 반복하다가
제차에서 미션 떼어내고, 위에 있는 박스 가져가길래 얼른 따라가서 박스에서 꺼낸거 봤습니다.
분명 재생미션이 아닌, 새 미션으로 교환해달라고했고, 센타측에서도 새미션이라고 했는데
재제조품이라고 붙어있네요.
또 문제가
사진에서 보는것처럼 녹이 심합니다.
그래서 작업자분께 작업 중단요청하고, 사무실로 가서 안내원분한테 따졌습니다.
"분명 새 미션으로 교환 요청했고, 센타에서도 새미션이라고 했는데 왜 재제조품이냐?"
안내원분 자기는 모르겠다고 하네요,,, ㅡㅡ;;
제가 담당 엔지니어분 불러달라고해서, 엔지니어분 오셨고
왜 재쟁품입니까? 하니깐, 자기내 권한이 아니랍니다.
주재원이 결정해서 부품을 주문하면 현대에서 보내주는것만 받을 수 있답니다.
그럼 주문할때 부품 코드 같은걸로 알수 있지 않냐고 물어보니, 그것도 모른답니다. ㅡㅡ;;;
엔지니어분이 주재원한테 통보했는데 회의중이라 조금 기다려야된다고 해서
제가 주재원분 연락처 받아서 연락했습니다
이렇게 문자만 주고받고, 원래 제 미션을 달아서 복귀했습니다.
오후늦게 주재원분한테 전화가와서 통화했고,
저는 새미션으로 교환요청을 다시 드렸고,
주재원분도 알았다는식으로 말하고,
월요일에 다시 연락준다고해서 끊었습니다.
그런데 다음날인 18일날 주행하려고 시동을 거니
계기판에 엔진경고등이 들어왔습니다.
바로 사진찍어서 엔지니어분께 보내고, 전화로 경고들이 들어왔다.
지금 센타 방문하면 조치 가능한지 물어보고, 들어오라고해서 바로 갔습니다
스캔 떠보니, 미션 유온센서 이상으로 나온답니다.
그래서 유온센서 교체하기로하고, 미션은 미션대로 새미션으로 교체할 수 있게 해달라고했습니다.
그렇게 금요일날 유온센서 교체하고,, 주말이 지나
월요일 오전에 주재원분한테 전화가 왔습니다.
결론은 금요일날 유온센서를 교체 했기때문에 미션교체는 안된다.... ㅡㅡ;;;;;
통화를 한 30분정도 한거 같네요.
저는
"원래 미션을 교체 하기로한거 아닙니까? 유온센서 교체랑 무관하게 새미션으로 교환해 달라.
변속 충격이 유온센서 때문인지, 미션때문인지 정확한게 아니지 않느냐, 그러니 미션까지 교체 해달라.
그리고, 현대차에서 왔는 미션 사진보내드린것 처럼 녹이 심하지 않냐? 차장님 같으면 그렇게 녹이 심한 부품
차에 달수 있겠냐? 미션교체로 전상에 등록되어 있는지 않냐, 왜 유온센서 바꿨다고 이제와서 미션 교체가 안된다고 하느냐라는
말이였고,
주재원은
"스캔떠서 유온센서 문제라는게 나왔고, 그로인해 유온센서를 교체 했으니, 끝이랍니다.
또 제가 초기에 유온센서 교체를 원했었고, 지금 유온센서 바꿨으니 된거 아니냐.. ㅡㅡ
그리고 미션이 왔는데, 내가 작업을 거부했기때문에 더 이상 안된다".
그래서 제가
"미션 교체 결정됐을때, 재생품이 아닌, 새미션으로 교체를 요구했는데, 재생품이지 않느냐?
그리고 제가 보내드린 사진처럼 녹이 심한데 차장님 같으면 바꾸시겠냐?"
현대차 품질 문제중 심각한게 녹문제 아니냐?
또 그럼 제가 처음 유온센서 교체를 요구했을때는 왜 안바꿔줬냐?
시간, 돈 버려가며 센타 왔다갔다한거 누가 보상해주냐했습니다.
주재원분은,
"어쨌거나, 미션 교체를 불가하고, 타다 문제가 생기면 그때 미션을 바꿔줄 수 있다"
이런식으로 계속 반복되어 알았다고하고 끊었습니다.
그리고 현대차고객센타에 080으로전화해서 위 내용 항의해봤습니다.
상담원분이 접수 해준다고해서, 접수 시키고 기다리는데
02-3488-0001로 시작하는 번호가 와서 받아보니, 현대차 고객팀인가? 에서 전화가와서
주말 껴서 일이 밀렸을거고, 오늘 늦게나 아니면 늦어도 화욜일 오전중에 XXXX부서? 팀? 에서 전화가 갈거라고
했는데,,, 지금까지 현대측에서 아무런 연락이 없네요....
글쓰는 재주가 없어서, 난잡하기만 한거 같습니다..
많은분들이 볼수 있게, 추천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