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의 주장 :1)월급쟁이가 월급을 위해 돈을 벌지만 그것은 회사의 이익이 되는것처럼 정치인의 정치적 개인적 이익도 국민과 새정치를 위할 수 있거든요
정치인의 개인적 이익도 국민과 새정치를 위할수 있는 근거를 들어주시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겠네요.
님의 주장: 2)저는 정치인의 이익과 월급쟁이의 이익이 같다고 주장한적이 한번도 없습니다. 님께서 만들어낸 생각일뿐이지요
님이 쓰신 1)과 비교해 볼게요. 제가 만들어 낸 생각일까요? 아쉬운것은 님이 충분한 근거로 말씀을 해주시면 이런 불필요한 논쟁은 없었을겁니다.
님의 1)의 구조의 글은 ~~처럼 ~~이다 입니다.
이런 문장 구조는 앞에 설명한것이 뒤에것과 상관이 있다 로 쓰이는 문장이지 전혀 상관없으면 이런 문장을 사용하면 안됩니다.
예문을 들어보면 (근거)
처럼: 체언 뒤에 붙어) 모양이 서로 비슷하거나 같음을 나타내는 격 조사.
동태처럼 얼다
소처럼 미련하다
아이처럼 순진하다
(체언대신 문장이와도 됩니다)근거는 확실해야하기에 불복 예문 들고 왔습니다. 제가 임의로 예를 들면 오해소지가 있을수가 있습니다.
리포트쓰고 뒤에 한바닥 정도 참고 문헌 씁니다. 저도 님이 물고늘어지는 복불이라는 게 참고문헌으로 생각해주시길 바랍니다. 님이 주장하시는거지 전 님의 주장에 질문하고 반론만 말씀드릴뿐입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님이 제가 만들어 냈다라고 하지만 한번도 생각한적없는
님이 쓰신 글을 이해를 돕기 위해서 분리해 볼게요.
월급쟁이가 돈을 벌었지만 그것이 회사에 이익이 된것처럼
정치인의 개인적 이익도 국민과 새정치를 위할수 있거든요.
a처럼 b이다 문장 구조인데
여전히 a와 b가 상관이 없나요? 앞에서도 여러번 물었는데 제가 만들어낸 문장이아닐라 님이 말씀하시고자 하는 뜻은 무엇인가요?
그리고 다시한번 부탁드리는데 마지막 문장 정치인의 개인적 이익이 국민과 새정치를 위한 근거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