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꿀까....? ㅋㅋㅋㅋㅋ
어제 이랬다가 신랑한테 디지게 욕 먹고.... ㅠㅠ (어차피 차값은 다 제가 냅니다. 직업상 주로 제가 타기 때문에..)
지금 타는 차는 2012년식 쏘울입니다.
차사고 할부 끝나면 새차로 바꾸는 못된 습관이 있어서... 마티즈 -> 모닝 -> 쏘울 요렇게 벌써 세번째네요;;;;;;;
어제 드디어 할부가 끝났다는 사실을 알게 되서!!!! 또 뽐뿌질이 마구마구 들어오고 있습니다!!! (약 3년간 또 차의 노예가 되어야 한다는 사실은 잊은채..)
이제는 나와 내 가족의 목숨을 지켜줄 수 있는 차를 타고 싶어유ㅠㅠ
그동안 구입한 차가 마티즈만 빼고 2대가 기아차거든요,,,
평생을 기아 응원해도 내 삶의 스트레스의 근원이 기아인데!!!!
기아가 나한테 해 준게 뭐가 있다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래서 제가 지금 보고 있는 차는 2 가지 입니다.
독일차는 총알 감당 안되고,, (티구안 보다가 가격보고 기절 ㄷㄷㄷ)
수리비의 압박도 있고,,, 이건 그 외 유럽쪽이나 미국차도 마찬가지라고 생각되고요...
일본이 차는 잘 만든다는 건 다들 아실거고,,,
총알도 감당할만한 수준이고,,, 수리비의 압박도 일본 차가 유럽 미국쪽 보다는 좀 낫지 않나 싶어서요 (이 부분 제가 잘못 알고 있다면 알려주세요!!!)
올란도도 생각해 보긴 했는데 디자인이 맘에 안들어요ㅠㅠ 너무 투박하고 커다래서 ㄷㄷㄷㄷㄷㄷ
혼다 CR-v도 고려해 봤는데 총알이 제가 감당할 수준이 아닌지라 ㅠㅠ
암튼 그래서 제 생각은 도요타 라브4(2륜) vs 닛산 캐시카이(SL) 입니다.
제가 시작을 작은 차로 했고, 지금도 박스카를 타고 있어서 그런지 앞뒤고 길고 낮은 세단은 너무 불편하더라고요,,
그리고 승차감에 대한 미련이 1도 없습니다 ㅇㅇ(아직 디젤차를 운전 안해봐서 이럴 수도 있음...ㄷㄷㄷ) 암튼 예쁘고 편리한 게 더 좋아요!!!
1. 라브4 (2륜)
캡쳐하기엔 내용과 사진이 너무 많아서 링크로 대신합니다. 죄송해요 ㅠㅠ
저는 저 뭔가 구닥다리같아 보이는 센터페시아가 너무 좋아요 ㅋㅋㅋ
그리고 익스테리어는 날렵 날렵 뺀질뺀질 싸가지없어 보이는 게 좋습니다 ㅋㅋㅋ
중요한게 2500cc 입니다!!!!(꺄핫!!!!) 그리고 가솔린이지요!!!! (어머나 ㅆㅂ)
그래도 의외로 연비는 그렇게까지 나쁘진 않다고 하네요~ 도심 8~10키로, 고속 12~14정도 나온다네요...
연비는 뭐 지금 타는 차랑 비슷합니다(2012 쏘울 1.6 GDi)
가격은 2륜이(전륜) 3190만원, 4륜이 3700만원... 제 선택은 무조건 2륜입니다.(아마 옵션도 약간 다를 듯)
ㅇㅇ 그 이상은 총알을 감당할 수가 없어요ㅠㅠ
2. 캐시카이 (SL)
요놈도 라브4랑 디자인이랑 내부가 비슷하죠? 외관도 굉장히 비슷해요!!!
얘는 1.6 디젤엔진 입니당!! 그리고 연비가... 연비가 너므너므 좋아요!!!!
도심 14.4키로, 고속 16.6 이랍니다! 괜찮지요???
그리고 요놈은 SL 등급 이상은 파노라마 썬루프가 기본입니다!
지금 차는 문루프 거든요~ 파썬이 로망이었는데... ㅇㅎㅎㅎㅎ
가격이 SL은 3350만원 이네요! 흉기차에 비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요.
어제부터 얘네들에 꽂혀서 일이 손에 안 잡히는데.. 오징어님들이라면 어떤 걸 선택하시겠어요?
의견 부탁드려요!!!!!
참고로 저는 업무상 주행이 많은 편이고 고속도로주행보다 도심 주행의 비율이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