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밤에 알림이 하나 떠서 봤더니 제가 올렸던 글이 운영진에 의해 삭제되었다는 알람이 떴습니다.
해당 내용은 박영선 의원이 필리버스터 시국에 전광훈 목사가 강연하는 행사에 간 것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부족한 글이긴 하지만 많은 분들이 고맙게도 추천해 주셔서 베오베에 가는 영광을 누리기도 했었습니다.
그런데 이 글이 삭제가 되었네요.
해당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왜 제 글이 아무 통지 없이 삭제가 되었나요?
혹시 가입할 때 쓴 메일 (지금은 어느 메일을 등록했는지 기억조차 나지 않습니다만..) 로 보내셨는데 제가 보지 못했나요?
내용에 거짓이 있나요?
해당 내용들은 모두 언론에 기사화 된 내용들이며, 현재도 포털에서 검색하면 바로 찾을 수 있는 내용입니다.
제 글이 게시판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글인가요?
그렇다면 왜 글을 쓴 지 한달, 베오베에 올라가서 이미 많은 사람들이 본 후인 지금에야 삭제를 하신건가요?
제 글이 사회 통념과 상식, 예의에 어긋나는 글인가요?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만 다른 의견이 있으신가요?
혹시 제가 언급한 사람들인 박영선씨, 혹은 전광훈씨 둘 중 한명이 게시물 삭제를 요청하였나요?
아니면 제가 쓴 글로 인해서 제가 피해를 입을 수도 있을 것 같아서 운영진측에서 친절하게 삭제해 주신건가요?
그것도 아니면 제가 쓴 글이 운영진 맘에 들지 않아서 삭제하신건가요?
뭐, 제 글을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아무 가치도 없는 졸문이긴 합니다. 사실 이 글이 없어도 아무 문제는 없죠.
다만 왜 지워졌는지 이유만 알고 싶을 따름입니다.
ps) 오유 운영게시판에 같은 내용을 올렸습니다만 원래 시사게에 있던 글이기도 하고, 시사게에 올리라는 분이 계셔서 여기에도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