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여기있는 정의당 지지자들을 보면서 느낀점 (솔직히)
게시물ID : sisa_70480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맑은지혜
추천 : 9/17
조회수 : 911회
댓글수 : 48개
등록시간 : 2016/04/03 21:10:15
분란종자니 뭐니 하시는데 전 과거부터 더민주 지지자였습니다.
과거글 보시면 아실테고...
 
제가 정의당을 비판하는 글을 올리게 된 계기는
단일화 안되는 것을 더민주 탓으로 돌리는 글 때문이였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김종인이 하나로 당을 합치자 ---> 정의당 거부
정의당 입장은 지난 총선처럼 당은 그대로 두고 지역구 나눠먹기 하자 이거였던 걸로 압니다.
 
그런데 더민주에서 그걸 거부하고 후보끼리 단일화하라고 심상정 지역구에 공천하니 정의당 지지자들은 열폭한거죠.
박광온이 후보 단일화 거부했다고 하시는데 실제로 언론에 보도된걸 보면 반대로 정의당 후보가 거부했더군요.
(뭐 사실은 더민주가 창원에서도 양보했건만)
더민주에서 거부한 것은 지난번 통진당이 삽질하자 더민주까지 언론에게 같이 공격받아 전체적으로 -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번에도 솔직히 정의당 독재정권 발언 거부만 해도 옳고 그름을 떠나 통진당으로 재미본 언론들에게 얼마나 찰진 공격거리인데 말입니까..
솔직히 정의당의 답변은 옳고 그름을 떠나 어리석었습니다. 통진당에 대한 공포가 자리잡은 국민들에게는... 너무나...
지역구 나눠먹기 했으면 보나마나 -입니다.
솔직히, 정의당 자신들이 지지율 1위 못하면서 야권 성향 지역구에 나눠먹기 기대한거 없습니까? 일종의 알박기하면서 말입니다.
공정하게 여론조사하면 심상정 노회찬 외에는 자기들 후보가 단일화 안될껄 아니까 일단 요구하고 보는 심리 없었을까요?
 
처음에 제가 정의당 비판 글을 올린 것은
정의당 열성 당원인지 정의당 관계자들인지 모르겠는데 (소수당이야 커뮤니티 의존도가 높으니 그럴지도)
정의당 입장에서만 열심히 더민주를 공격하는 피해의식 가득한 글밖에 없었기에 안타까웠기 때문입니다.
수원정만 해도.. 여러 언론 조사와 완전히 동떨어진 자체 여론조사 하나 가지고 정의당 후보로 단일화하자,
더민주 배신자 취급하는 글들 많지 않았습니까?
 
그래서 그런 태도는 옳지 않다는 취지에서 글을 올린건데 정의당 지지자들은 완전히 열폭에 인신공격까지 서슴치 않더군요.
제 과거글 보시면 알겠지만 정의당 지지자들에게 피해의식이란 말 외에 인신공격은 일체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정의당 지지자들의 반응은.. 과거 2012 통진당 당원들이 시게를 장악했을때 보는것 같더군요.
그때 생각했습니다. 아, 이분들은 혹시 정의당 관계자거나 이익관계가 있는 열성당원들이 아닐까? 진실은 자신들만 알겠죠..
 
제발, 정의당 지지자분들 자기 중심적으로 생각하지말아주세요. 부탁드립니다.
운동권일수록 공격성이 너무 강한게 느껴집니다.
그럴수록 일반 국민들은 외면할 뿐입니다. 자신들의 커뮤니티 안에서 사실꺼면 상관없는데
이미 일반 국민들의 의식과 동떨어진 논리로 아무리 들이대봐야 고립될 뿐입니다.
저는 정의당 자체를 싫어하는게 아닙니다.
정의당 지지자들의 부당한 태도가 싫은 것입니다.
아래에 문재인 비례 찍어주자는 글만 해도 그렇습니다.
문재인씨 살리려면 그를 지지하고 사랑하고 지키기를 원하는 분들은 2/2를 해야한다..
솔직히 틀린말 아니잖습니까? 그분이 스스로 공언한것도 있고, 약속 안지킬 스타일 아닙니다. 그리고 내부에서부터 엄청 물어뜯을게 뻔하고...
친노 패권 프레임 때문에 수족들 다 잘라내고.. 친노친문 세력 엄청 줄어들고.. 그러면서도 당을 위해 희생하는 사람에게서 진정성이 느껴지지 않으십니까?
솔직히 야권에서 문재인 외에 대통령 될만한 사람 누가 있습니까? 국민들 의식이 다 보수화되었는데..
정의당 노회찬이 될까요? 심상정이 될까요?
 
문재인을 지키기 싫으면 그냥 정의당 찍으세요. 그럼 되지 않습니까?
괜히 문재인님에 대한 동정심리 때문에 비례 정의당으로 안갈까봐 (비례 한석 때문에)
저에 대해 공격하는것, 정말 없었을까요?
심지어는 분란종자로 낙인찍더군요. 황당해서 ㅡㅡ
처음부터 자기중심적으로 더민주를 일방적으로 비방한건 생각못하고 거기에 비판하면 분란종자에 인신공격에..
이러니까 정의당이 소수정당으로 남을 수 밖에 없는거라 생각합니다.
부디, 현명한 판단하시길... 여기 시게에서만 놀면 일반 국민들 여론과는 너무나 동떨어집니다.
저는 정의당 지지자들이 싫다기보단, 그들의 태도가 질립니다. 저는 정의당 자체를 싫어하는게 아닙니다.. 그들의 태도가 싫습니다.
 
문님을 지키시길 원하면 2/2 찍으시고 정의당이 그보다 소중하면 정의당 찍으세요. 그럼 되는 겁니다.
그들은 다름을 인정할줄 모르는 것만 같아 안타깝습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