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이게 그렇게 조롱받을 일인가요?
게시물ID : military_7041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어휴한숨
추천 : 3/13
조회수 : 597회
댓글수 : 23개
등록시간 : 2017/04/20 22:24:19
옵션
  • 창작글
  • 베스트금지
  • 베오베금지
  • 외부펌금지
스타랑 축구를 못하는 것에 페미니즘이 끼어들 여지, 네 있습니다. 남자라면 잘해야지, 하는 것을 잘 못한다고 해서 가볍게라도 놀림의 대상이 되는 것. 저는 이것을 맨박스로 봤습니다. 그래서 개인의 능력차이를 벗어나 성별에 구속되는 능력을 구분하는 기준으로 페미니즘을 사용했습니다. 엠마 왓슨의 연설에도 나오잖아요 우리가 말하는 페미니즘은 남성을 억압하는 것이 아니라 여성의 억압을 탐구함으로써 반대 성인 남성의 억압까지도, 성별을 초월한 평등을 이뤄내고자 하는 거라고

저는 모든 페미니즘이 이렇다고 말하는 것도 아닙니다. 제가 좋아하는 페미니즘의 갈래가 이렇다는 겁니다. 그래서 저는 다른 갈래의 페미니즘을 비판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남성을 혐오하고, 오로지 여성에만 신경을 쓰고, 이기적이고, 사회의 단물만을 빠는 페미니즘을 싫어합니다. 네 인정합니다. 그리고 세계에는 성폭행에 노출된 여성을 돕고, 여성의 위치가 현저히 낮은 국가의 문화를 바꿔보랴는 페미니스트들도 있습니다.

알겠습니다. 여러분들이 싫어하는 페미니즘이 무엇인지는 저도 압니다. 저도 싫습니다. 그럼 최소한 00하는 페미니즘이라던지, 조금 줄여서 한국식 페미니즘이라든지, 아니면 트위터든 인터넷이든 메갈이든 페미니즘 전체로 호도되지 읺을 한정어 몇 개 붙야주는 게 그렇게 자존심 상하는 일입니까? 그릇된 일입니까? 여러분의 진실성을 훼손하는 일입니까?

그리고 이를 주장하는 저는 가짜 페미니스트에 어느 분 말에 따르면 '평등주의지도 아닌' 사람이 됩니까? 저는 글 쓰면서 단 한 번도 여러분을 조롱하거나 비난하지 않았습니다. 저랑 다른 생각을 가지신 분들에게도 최대한 제 생각을 논리적으로 전달해보려 노력했습니다. 그런데 왜 저는 저러한 모독을 당해야 하나요? 여러분과 생각이 다르니까, 여러분들이 그토록 하고 싶어하는 '페미니즘 전체 욕하기'를 따라주지 않으면 공공의 적이 되나요? 이 부분은 이해를 할 수가 없습니다.

페미니즘은 여성에 관련된 것이 맞습니다. 부정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남성에 대한 담론을 제거한 것이 페미니즘은 아닙니다. 오히려 더욱 적극적으로 남성에 대해 다룹니다. 아마 그 잘못된 방식을 많이 접해보셨을 겁니다.

때문에 저는 페미니즘은 00다 라고 정의내리지 않습니다. 여러분 중 몇몇 논의에 따르면 인터넷에 몇번 검색하면 나오는 몇며ㅠ페미니즘 분파는 페미니즘이 아닌 것이 됩니다. 그런데 그렇지는 않잖습니까. 그냥 여러분이 싫어하는 페미니즘이 이만큼 있고, 그와는 다른 페미니즘이 이만큼 있다는 간단한 주장을 왜 받아들일 수가 앖는 건가요??

그리고 이 멍청한 글을 여러 사람에게 삭제도 못하게 해서 보야줘야지! 라는 심보로 추천을 누르신다는 분들. 그거 그렇게 자랑스러운 일 이니지 않습니까? 제가 여러분에게 도대체 얼마나 큰 무례를 저질렀기에 저런 마음의 추천을 받아야하는지도 의문이고 그것을 크게 떠드는 행위도 의문입니다.

네 아마 이게 마지막으로 쓰는 글이 될겁니다. 삭제 안 하겠습니다. 여러분들 댓글에 대댓글 달지는 못하지만 읽겠습니다. 다만 저에 대한 단정적인 판단, 너는 00도 아니다라는 식의 조롱은 삼가주십시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