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A5 5월2일 플레이 리뷰(캐릭터별 능력치 부여, 엄청난 디테일)
◆GTA자료실◆
- 이 게임은 오픈월드의 정점을 추구 합니다. (역대 최고의 오픈월드 규모를 자랑한다는 의미)
- 세 주인공들 간의 시점, 지역변화 방식은 구글어스 뷰 처럼 변환될것입니다.
(캐릭터를 선택할 때마다 도시별로 이동함)
- 가장 가까운 데 있는 캐릭터 일수록, 시공간변화가 더 빠름 (세 명이 같이하는 미션일수록 더 빠를 것임)
- 모든 캐릭터가 공유하는 능력치 : 체력, 사격, 힘, 은신, 비행, 운전, 기계숙련, 폐활량(RPG요소)
- 각 캐릭터마다 특수능력이 부여됩니다.
프랭클린 : 아드레날린 중독과 운전할 때, 시간의 흐름을 늦출 수 있습니다.
트레버 : 분노 모드, 자기가 입는 데미지는 반으로 깎으며, 적에게 주는 데미지는 2배로 상승시킵니다.
그리고 희귀한 근접공격 모션
마이클 : 자기만의 불렛타임을 걸수 있습니다. (맥스페인3의 불렛타임과는 다를 것임)
- 특수능력은 미터(GTA 산안드레스 근육량 표기와 비슷)로 측정되며, 사용하고 난 뒤에는 서서히 차오른다.
- 능력치들은 메인 미션, 사이드미션, 행동 등으로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사이드 미션의 부활)
- 트레버는 게임 내 최고의 파일럿이고, 프랭클린은 게임 내 최고의 드라이버, 그러나 캐릭터들 마다 숙련도의
미미한 차이는 있습니다.
- 은신 능력은, 플레이어들에게 미션을 시작할 때, 다른 방식으로 접근할 수 있게 하는 능력치입니다.
- 파도 물리엔진은 게임을 만드는 데 있어서 가장 대단한 모습이였습니다.
- 날씨가 보여지지 않았더라도, 날씨가 게임에서 차지하는 역할을 찾는건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 몇몇 선박들은 구명조끼 오리발, 산소탱크 등의 장비를 포함합니다.
- 해저 환경은 보여진대로 "각종 물고기들과 상어로 가득한 곳" 입니다.
- 보물은 해저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NPC 들도 플레이어들과 똑같이 보물을 찾고 있습니다.
- GTA5의 보상은 '탐험' 그러나 해저에는 표지판(방향 알림)같은거는 없을 것이다.
그러므로 보물을 찾는대 어려움을 느끼게 될것입니다.
- 다이빙을 한다고 미션에서 추가보상이나 그런거는 주지 않을 것입니다.(그러나 미션 진행을 원할하게는 해 줄 것)
- 캐릭터 선택 화면은 4개의 삼각형으로 분할됩니다.
- 프랭클린, 트레버, 마이클 그리고 플레이어의 멀티플레이어 캐릭터등이 존재합니다.
- 싱글과 멀티 사이에 밀접한 관련이 있어보입니다.
간단하게 D패드를 누르는 것 만으로도 플레이어는 멀티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퀵 버튼)
- 락스타는 다음에는 멀티플레이어에 관한 것을 공개할 것이라 이야기 하였습니다.
- 게임상의 마이클은 비참한 가정의 가장이며, 마누라는 남편을 싫어하고 애들하고의 관계는 끊어졌습니다.
마이클은 액션 영화와 술값에만 돈을 쓰는 편입니다.
- 캐릭터의 움직임이나 이런 미묘한 차이를 통해 캐릭터의 성격 판단이 가능합니다.
마이클은 더 느리지만 침착한 성격입니다.
- GTA4의 보행자들 수의 5배나 달하는 보행자들이 GTA5에 활동할 것이라고 락스타 개발진이
이야기 하였습니다.
- GTA5는 GTA4에 비해 비약적인 기술적 발전의 결과물이며, 제작 팀은 직접 LA시내를 돌아다디면서 사전 답사를 진행.
- "이것은 미칠듯한 수준의 디테일을 자랑합니다"
-관광버스가 돌아다니고, 벽마다 영화 보스터가 붙어있고 코미디 코스플레이를 하는 사람들은
플레이어를 Cathy 극장 밖으로 몰아낼 것입니다.
- I-Fruit, 게임 내의 최신형 휴대전화로 스크린샷을 촬영해서 소셜클럽에 올리거나 아니면 플레이어만의 SNS 페이지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캡쳐도 같은 원리입니다.
- 게임 내의 휴대전화에는 어플도 깔 수 있습니다.
인터넷, 친구들, SNS, 달력, 그리고 미션을 다시 할수 있는 기능입니다. 락스타가 공개하지 않은 어플이
3개 더 있습니다.
- 마이클의 고전 영화에 대한 강박증은 현실 세계의 영화 세트를 게임 안으로 이식할 정도입니다.
데모에서 보여준 세 주인공의 노상강도는 영화 "히트"에 나온 장면과 상당히 유사하였습니다.
- "Mini Heists"는 플레이어에게 일종의 훈련입니다.
플레이어들은 차량, 복장, 가면, 도주용 차량과 운반 등을 반드시 확보해야 합니다. (경찰지능 향상)
- 이런 과정들은 나중에 완벽한 스케일의 더 큰 강도로 이어지게 됩니다.
초보자들이냐 아니면 숙련된 크루 멤버 둘 중에 누가 더 많은 몫을 차지해야 할 것인가 같은 난처한 상황에서
확실한 결론을 내릴 크루 멤버나 플레이어들이 필요합니다.
- 컷씬마다 플레이어들은 프랭클린, 마이클, 트레버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수동이든 자동이든 AI가 플레이어 대신 컨트롤을 해줄 것입니다. (자동 선택 기능)
- 캐릭터들마다 하는 일이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얼마나 자주 캐릭터 전환을 하느냐, 아니면 AI(인공지능 플레이)가 하게 두느냐는 전적으로 플레이어의
몫입니다.
- 게임 내에서 죽는다면, 가장 최근의 체크포인트에서 다시 시작합니다. 다른 두 캐릭터가 생존해도 동일합니다.
- 플레이어가 캐릭터 전환을 하는것은 전적으로 플레이어에게 달려있다 하더라도, 캐릭터들 간의 대화는
능동적 입니다.
예를 들어서, 마이클과 프랭클린이 저격수한테 걸려서 발이 묶였을 경우(도망갈 길이 막혔을 경우) 마이클이
트레버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휴대전화 호출 기능)
- 전투 방식은 엄폐물과 엄폐물 사이로 이동이 가능한 것으로 소개되었습니다.
- 시야가 아주 넓어졌습니다.
플레이어는 달리면서 쏘는 방식의 행동이 가능해졌습니다. (달리는 차량안에서 사격)
- Pay N Sprays는 자동차 도색작업, 바퀴, 창문, 범퍼, 서스펜션, 엔진, 브레이크등의 튜닝을
할 수 있습니다.
- 무기 또한 레이저사이트, 스코프, 소음기, 확장된 탄창 장착 등의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 플레이어는 캐릭터의 헤어스타일, 복장, 문신 등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는 히치하이커를 태우거나(길거리 보행자) 스턴트 점프를 하거나 비행 챌린지를 할 수 있습니다.
요가, 테니스, 골프, 바이크레이스 같은 행동도 가능합니다.
- 별도의 수입을 위해 사유재산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집, 차고와 사업체(부동산 기능 추가)
편집: 히카루나(게시글 저작자)
번역:스탭 Lyn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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