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6살 여징어가
얼마전 29세 베오베 가신분의 글을 보고 정말 아무것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화장의 기초편! 을 작성해봅니다 객관적인 정보도 담겨있지만 저의 주관적인 스타일 또한 담겨 있으니 참고 정도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저는 몇몇 제품 이외엔 거의 로드샵을 사용하고 있어서 제가 쓰는 제품 위주나 로드샵위주로 말씀 드릴게요
저의 스펙은 수분부족형 지성, 여드름피부, 밝은색상 (13~21호 피부) 입니다.
1. 기초( 및 케어)
기초화장품( 스킨, 로션 크림, 세럼 등등)을 많이 바른다고 좋은건 아니예요.
어차피 다 비슷한 성분인데 제형(묽거나 끈적하거나 투명하거나의 차이) 이므로 자신에게 맞는것 두어가지정도만 쓰셔도 문제없어요.
저는 주로 스킨2가지, 기능성 세럼, 크림을 쓰고 겨울에 얼굴이 당길땐 오일을 크림에 첨가해서 씁니다.
화장한날만 깨끗이 세수하고 나서 혹시나 있을지 모르는 잔여물을 닦아내는 용도로 닦아내는 스킨(이솔 바하스킨)을 솜에 적셔서 닦아내듯 발라요.
피부가 민감하신분들은 생략하시는것이 좋아요.
건조해서 각질이 일어났을 때 흔히 콧물스킨이라고 말하는 걸쭉한 제형의 스킨을 소량 발라줍니다.(어퓨 산양유 스킨, 에뛰드 스킨맑음)
기능성 세럼은 가끔 발라요...... 사실 잘 모르겠어요 나아지게 하는지 어쩌는지 ㅋㅋㅋㅋ(미샤 나이트리페어 보라색병)
그리고 촉촉한 크림을 발라주면 기초 마무리!(히말라야 너리싱 크림, 에뛰드 콜라겐 크림)
겨울에는 크림에 오일을 섞어서 발라줍니당(바이오오일 - 미네랄 들어있으니 민감하신분은 다른오일 사용하셔도 무방)
2. 베이스
촉촉하게 기초를 마무리하고 베이스를 하기전에! 밖에 나갈 우리는 선크림을 꼬꼮꼮꼮ㄲ꼭! 발라줘야 합니다.
안바르면 기미생겨요.. 지금은 잘 모르지만 나이좀 먹으면 기미가....... 얼굴에....... 하아......
여튼, 얼굴이 건조하신분은 선크림 어떤걸 바르셔도 무방하지만 선크림에 들어있는 기름기가 딱 질색이라 유분이 없는 제품을 씁니다(네이처 리퍼블릭 키즈 선크림)
저는 두꺼운 화장을 싫어해서 메이크업 베이스를 생략하지만
얼굴에 항상 빨갛게 홍조가 있으신분은 초록색 메이크업베이스를 사용하시면 붉은기가 좀 중화됩니다.
피부톤이 누렇게 보이시는 분은 정도에 따라 분홍색이나 보라색 바르시면 좋아요.
촉촉하게 보이는 화장을 하고싶으신 분은 펄베이스를 쓰셔도 좋아요.
그치만 펄베이스를 제외한 색상 메이크업베이스를 바르는 순간 생얼느낌은 포기하셔야해요 ㅋㅋㅋ 화장한느낌이 나는 얼굴이 됩니당!
본격적인 피부화장을 하자면 요즘 많이 쓰시는 BB크림, 파운데이션이 있습니다.( 그외에도 틴모나 CC크림이 있지만 둘다 피부좋은사람 한정 생얼보정 수준이라..)
보통 BB크림은 파운데이션보다 커버력이 좋은 반면에 보통 잿빛? 회색빛?이 돌아요.
베이스는 같은 제품에도 사너무너무너무 피부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몇번 사용해보고 자기에게 맞는 제품을 정착하는것이 관건입니다.
보통 많이 사용하시는 제품들은 에뛰드 진주알BB, 레브론 컬러스테이 파운데이션, 미샤 빨간비비 정도?
색상을 보실 땐 목에다 발랐을 때 자연스러운 색상이 얼굴에 발랐을 때 보통 자연스럽습니다.
바르실 때 손바닥에 콩알정도 짜서 손가락으로 찍어서 코, 양볼, 이마 턱 순으로 펴 바른 뒤 마지막에 톡톡 두들기면서 마무리 하시면 쉽사와요.
베이스밖에 안썼는데 시간이 엄청 지났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글쓰는게 장난이 아니네요
근데 제가 써놓고도 이거 다 뻔한 이야기밖에 없어서 도움 되실 분이 있으실랑가 모르겠어요 ㅋㅋㅋ
도움 되시는 분 있으면 포인트랑 기타 팁 다음에 써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