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나르는쏭군의 안빵
http://ahnbbang.tistory.com/181
원세훈 전 국정원장의 지시로 인한 국정원의 정치권 개입 증거들이 속속 들어나는 가운데 '정치개입했지만 선거개입은 아니다' 라는 멍멍이드립을 지켜본 많은 국민들은 어이를 상실했습니다. (음주운전은 했는데 술은 안마셨다는 격이죠)
본격적인 조사가 진행되며 대선 3일전의 경찰발표가 거짓임을 포함하여 네티즌들이 밝혀낸 정황증거들을 뒷받침해주는 레알 증거들까지 속속 나오고 있습니다. 출처 - 님크카페 (http://cafe.daum.net/NIMCsz) 하지만 대외, 대북 첩보활동이 주 업무인 국가정보원에서 국내정치에 개입했다는 사실만으로도 엄청난 일인데도 이상시리만치 여론의 관심에선 멀어지고 있습니다. (물론 언론의 침묵도 있지만...) 그래서 이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기위해 5월 11일 오후 6시반 서울과 부산에서 이른바 국정원게이트 진실규명을 촉구하는 집회가 열렸습니다. 20대 젊은 청년들이 주축이되어 만들어진 단체 'NIMC' 가 이 집회를 주관하였는데요, Not In My Country 우선 NIMC (Not in my country) 라는 단체의 설명부터 드리자면, 지난 3월 국정원 여직원의 덧글 조작 사건이 큰 이슈가 되고 전 국정원장인 원세훈의 대선개입이 거의 확실시 되면서 18대 대선을 지켜본 20대 젊은 지식인들이 ‘민주주의 국가인 대한민국에서 이런 일이 더 이상 일어나지 않게 하겠다‘고 스스로 일어난 단체입니다. (님크카페 - http://cafe.daum.net/NIMCsz) 자 이제 현장 스케치~ 공지된 집회시간은 6시반부터였습니다. 님크 회원들이 5시정도부터 서면 쥬디스 태화앞 현장에 와서 집회준비를 하고 있었습니다. 홍보 글이 적히 이젤. 재밌는 피켓들도 많았습니다. 특히 '어마마 여론조작이 이렇게나 드러나 버렸어' ^^ 집회 진행을 도운 헬퍼들입니다. 사진에 안나온분들도 계시네요. 님크카페 회원들은 대부분 다음카페 '여성시대'와 '오늘의유머' 회원들 입니다.
지나가는 시민들에게 집회에 대한 설명을 하며 참여를 호소하기도 하고,
이번 사건에 대해 궁금하셨던 시민분중엔 헬퍼들에게 직접 여쭙기도 했습니다.
해가 기울고 어둑어둑해지자 본격적으로 촛불이 등장!
양초와 종이컵은 주최측이 무료로 제공했습니다.
현장에서 배포한 유인물을 보며 가요를 개사한 노래도 함께 부르고, 간단한 퀴즈 이벤트도 하였답니다.
(즐거워 보이죠? ^^)
집회가 활기를 띄자 지나가는 시민들도 걸음을 멈추었다 갑니다.
그리고 부산 희망촛불 회원님들과 정봉주와 미래권력들(미권스) 회원들도 오셔서 집회에 동참하셨답니다. 청년들이 사회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집회까지 기획했다는 점에 놀라워하시면서도 기특해 하시더군요, 그리곤 간식거리까지 제공해 주셨다능.. ^^
엄마와 함께 나온 아이들도 촛불을 들었습니다.
다음주 18일 토요일 집회를 예고하며 1차 집회는 종료되었고, 뒷마무리까지 깔끔하게 했습니다.
님크의 촛불집회는 이번에 첫회였습니다.
이전에 플래쉬몹등 모임이 있었지만 공식적인 거리 집회는 처음이었던거지요, 20대가 주축인데다 집회가 처음인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그렇다보니 여타 집회보다 다소 엉성했고 준비도 미흡했던것이 사실입니다. 손도 많이 부족했구요...
하지만 그런점들은 차차 보완이 될것이고 무엇보다 중요한건 위의 종이피켓 문구처럼 '행동' 입니다.
한발 물러나 관망하는것이 아니라 '잘못 된 것은 잘못 되었다고' 당당히 나서는 그들의 행동과 외침에서 다시 희망이 보이는것 같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집회를 알리는 웹자보와 오늘의 유머에 올라온 집회 공지
http://todayhumor.com/?humorbest_675512
추천 쾅!! 부탁드립니다 ^^